토요타 '캠리' 는 어떤 차?

728x90
반응형



화제의 '캠리(Camry)' 는 어떤 차?


송도의 한 아파트 단지가 한순간에 '캠리' 로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차는 문제가 없다. 그러니 차를 욕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캠리가 궁금해졌다. 토요타(Toyota) 의 스테디셀러 모델인 캠리는 국산차로 비교하자면 '쏘나타' 정도가 되는 중형차다. 북미시장에서 꽤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무난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타고 다니기에도 나쁘지 않다. 



송도에서 유명한 '캠리' 는 신형이 아닌, 구형 모델로 지금은 단종된 모델로, 2016년식 뉴 캠리다. 중고차 가격은 2천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2.5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181마력, 23.6kg.m 의 토크에 자동 6단 변속기로 11.5km/L 의 연비를 보인다. 전륜구동 승용차로 5인승이다.


승차감이 무난하며, 딱히 탈날것도 없는 캠리는 8세대로 넘어오면서 다이나믹하고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중형 세단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음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특히, 캠리는 꾸준하게 잔고장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며 장점이다. 그게 바로 8세대로 이어져온 캠리가 사랑받는 이유다.


△ 8세대 캠리(Camry)


낮고, 넓으면 안정적인 디자인의 8세대 캠리는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큰 인기가 없다. 경쟁차종인 '쏘나타' 보다 1천만원 이상 비싸기 때문이다. 그리고, 쏘나타가 곧 모델체인지를 앞두고 있어서 과연 가성비에서 경쟁할만할지는 두고 볼 일이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