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레트로 스타일의 e-Legend Concept 공개!



푸조, 레트로 전기차 e-Legend 를 선보이다


푸조(Peugeot)가 다음달 열리는 파리모터쇼에서 선보일 전기 컨셉트카인 'e-Legend' 를 공개했다. 레트로 스타일로 푸조 504 쿠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을 했다고 한다. 현대적이지만, 클래식함이 느껴지는 전기차 e-Legend는 레트로 스타일이지만, 순수전기차로 전기모터로 456마력, 800Nm 의 토크를 보이며 100kWh 배터리로 재로백 4초 이내, 최고 속력은 220km/h를 자랑하며 1회 충전으로 60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25분의 급속충전을 하더라도 50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푸조 504 쿠페에 현대적인 푸조의 디자인 요소가 숨겨져 있으며, 무인자동차 기술도 담겨 있는 푸조 e-Legend 는 단순한 컨셉트카가 아니라, 푸조의 미래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 이 두가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자율주행기능은 단순한 자율주행이 아닌,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다고 한다.


△ 푸조의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가 엿보인다.


푸조의 e-Legend 에 들어가는 자율주행 기술은 단순한 크루징 기술에서부터 보다 더 강렬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드라이브 모드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모던하고, 샤프한 디자인의 쿠페. 최근 공개된 재규어 E-type Zero 가 생각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완전한 레트로보다는 이렇게 각각의 DNA 가 녹아있는 편을 더 선호한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면서도 향수를 느끼게 하는 디자인. 푸조의 e-Legend 는 정말 Legend 로 남을 디자인이다.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