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자동차, 빈패스트(VinFast) LUX

728x90
반응형



VinFast LUX


베트남의 VinFast 가 드디어 자동차를 만들어냈다. LUX A2.0 과 LUX SA2.0 두가지 모델인데, 각각 세단과 SUV 모델이다. 이 두 모델은 베트남 공장에서 2019년 9월부터 생산할 예정이라고 하며, 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한다. 베트남은 그동안 자국의 자동차가 없었다. 사실 자동차를 만들어내는 나라가 몇 없긴 하다. 그런데, 베트남의 빈 그룹이 경제개발과 함께 자동차를 만들어가기로 한 것이다.


빈패스트(VinFast) 는 BMW 와 보쉬, 마그나, 피닌파리나, 이탈디자인 등 세계적인 업체와 협력을 통해 개발했으며, 이 두대의 차량을 만들기 위해 20개의 디자인 스케치를 체크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 VinFast 의 전략은 좀 특이하다. 얼핏, 테슬라(Tesla)의 전략과도 비슷한데, 세단과 SUV. 두가지 모델이 각각 프리미엄급이다. 중간에 V 자 형태의 크롬 엠블럼과 함께 LED DRL, 헤드라이트, 큰 휠베이스와 디자인은 베트남의 경제상황을 볼 때에 보급형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 차량인 것이다. 아직 자세한 스펙이 나온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번 파리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후, 2019년 9월부터 판매를 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자금회수를 한 후 보급형 차량을 판매하는 전략을 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모델명의 LUX A2.0과 LUX SA2.0 만 봐도, 럭셔리함을 추구한 것을 알 수 있다.



본넷에서는 BMW 의 느낌이 살짝 나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세계적인 트랜드를 잘 끌어낸 디자인이다. 아직 주행성능이나 실내 디자인에 대해서는 나온것은 없지만, 스타트가 좋아보인다.



한편 빈(VIN)그룹은 이 외에도 전기차, 전기스쿠터 등의 다양한 탈것을 계획중이라고도 한다. 



세단 모델인 LUX A2.0 모델 또한 프론트와 리어 디자인은 LUX SA2.0 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긴 본넷과 휠베이스. 그리고, 샤프함을 보이고 있는데, 사이드의 모습에서 BMW 의 느낌이 더 많이 나타나곤 한다. 



세단모델 또한 크롬으로 된 V 엠블럼이 크게 들어가 있으며, 안개등쪽의 디자인 또한 SUV 모델과 비슷한 모습을 띄고 있다. 



테일램프 또한 SUV 모델과 비슷하다. VinFast 의 두 차량이 나오게 되면 베트남에는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여진다. 그동안 일본차가 많이 팔렸던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바뀌게 될 것이며, 오토바이 시장에도 어느정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도로의 운영 방식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시간이 지난 후의 일이지만, 빈그룹의 자동차 시장의 진출. 사실 자동차 산업이라는 것은 국가 기간산업으로 불릴 만큼, 돈이 있다고 해서 그냥 할 수 있는 산업이 아니다. 



과연 디자인만큼 성능, 품질이 잘 따라와줄지는 차가 나와봐야 알 일이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