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브렘보를 버리고, 알콘(Alcon)을?



현대자동차, 이제 알콘(Alcon) 과 협업하나?


2018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i30 N option 컨셉트카가 공개되고 나서 눈에 띄는 점 하나가 있었다. 바로, 20인치의 OZ 휠과 그 안에 꽉 차 보이는 브레이크인데, 제네시스 쿠페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중에 이탈리아의 브렘보(Brembo) 브레이크가 들어가곤 했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i30 N option 에는 브렘보가 아닌 '알콘(Alcon) 브레이크가 끼워져 있었다.



i30 N option 컨셉트카는 i30 에 20인치 OZ 휠, 사이드 스커트, 프론트립, 리어 스포일러와 카본 사이드미러, 버킷시트, 알칸테라로 감싼 스티어링휠 등 기존 i30 와 많은 부분이 달랐고, 더욱 다이나믹함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런데, 알콘 브레이크가 장착되어있었다는 점에서 좀 놀라웠다.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i30 N option 에 들어간 브레이크는 알콘(Alcon) 의 Rc6 와 Rc4 브레이크로, 각각 프론트와 리어에 장착되어 있었다. 디스크 사이즈도 상당해 보인다. 



알콘(Alcon) 은 1983년도에 설립된 브레이크 회사로, 영국 회사이다. 브렘보와 마찬가지로 모터스포츠는 물론, OEM 생산도 하고 있는 브레이크 전문 제작사인데, 아우디의 스포츠그룹 B 콰트로 랠리카에 들어가기도 했고, 다양한 오프로드, 랠리, 랠리크로스, GT 카, F1 등에 들어가는 브레이크를 만들고 있어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다. 그리고, 가격도 사실 그리 저렴하지만은 않다. 어쨌건, 알콘 브레이크가 i30 N Option 에 들어가 있다니 좀 놀라웠다. 그런데, 알콘 브레이크가 현대자동차에서 보였던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사진 : 오토디자이어(https://blog.naver.com/racer_r1/221322399120)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 전시되어 있던 벨로스터에서 이미 Rc6/Rc4 브레이크를 장착한 것을 보였기에 현대의 고성능 모델인 N 의 다양한 옵션 중 하나로 알콘브레이크가 들어가지 않을까 하고 예상을 해봤었다. 그런데,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i30N option 에서도 알콘 브레이크가 들어간 것을 보면, 현대자동차의 앞으로의 고성능 모델에 들어가는 옵션 중 하나가 바로 '알콘(Alcon) 브레이크' 이지 않을까 싶어진다.




N option 은 스포일러, 알칸타라 등 실내외의 다이나믹함은 물론, N 과는 조금 다른 옵션사양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튜닝회사들과 함께할 것으로 예상된다. 운전의 즐거움. 차를 꾸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줄 새로운 트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사진 = i30N optio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