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8시리즈 컨버터블 - M850i xDrive

BMW 8시리즈 컨버터블

지난주에 BMW 8시리즈가 완전히 공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컨버터블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M850i xDrive 로,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으로 523마력, 748Nm 의 토크와 8단 자동변속기로 제로백 3.8초의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파워만큼이나 주행성능에도 많은 신경을 썼는데, 8시리즈 컨버터블 역시 더 뛰어난 조향성능을 위해 후륜이 2.5도 까지 꺾여 회전반경을 줄일 수 있는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이 들어가 있다. 여기에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어탭티브 M 서스펜션과 함께 더욱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BMW 8시리즈 컨버터블은 15초만에 완전히 여닫을 수 있으며, 48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 가능하다. 그리고, 전복시 탑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알루미늄 롤바가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가격 역시 만만치 않은데, 쿠페보다 $9,500 정도 더 비싼 $121,400(한화 약 1억 3,584만원) 의 가격이 될 것이라고 한다. 

BMW 8 시리즈 컨버터블에도 레이저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가 사용되며, LED 테일램프, 20인치의 커다란 알루미늄 휠, 커다란 배기 팁 등 8시리즈 컨버터블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만들어준다.

8시리즈 컨버터블의 실내 또한 엄청나게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하만 카돈(Harman Kardon) 혹은 Bowers & Wilkins 오디오 시스템과 엠비언트 라이트, 가죽이 감수성을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 10.2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역시 고급스러움과 편의사양, 첨단의 모습을 두루 보여주고 있다.

눈에 띄는 큰 변화 중 하나는 기어노브로, 크리스털을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움과 각종 드라이브 모드들이 외부에 노출되어 있으며, 편의 및 안전사양으로 스탑앤고(Stop & Go), 차선유지보조장치, 사각지대경고시스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경보 시스템 등이 들어가 있다. 

BMW 의 새로운 디자인의 변화에 대해서 다양한 반응들이 있지만, 큰 디자인적 방향을 잡아나간다면, 새로운 변화는 언제든 환영할 수 있다. 물론, 갈피를 못 잡으면 실망을 하겠지만 말이다.


<사진 = BMW>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