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를 위한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30주년 기념,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폭스바겐 캘리포니아는 딱 여행자. 그러니깐 캠퍼를 위한 차량이다. 다양한 캠핑이 있겠지만, 어느덧 이 모델이 만들어진지 30주년이 되었고, 999대. 딱! 999대만 만들 예정이라고 하며, 이 중 30대는 영국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국내에서도 인기가 어느정도 있을 것처럼 생긴 모델인데, 과거와 달리 샤프해진 LED 헤드라이트와 네비게이션 등의 인포테인먼트는 편의시설까지도 새롭게 만들어준다.

폭스바겐 캘리포니아는 2.0 TDI 엔진이 사용되며, 트림에 따라 148마력, 196마력짜리로 구분되며, 7단 변속기와 함께 4Motion 사륜구동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거의 다 선택하지 않을까?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캘리포니아 30주년 기념 모델 2.0 TDI 에 7단 DSG만을 선택하면 가격이 한화로 약 9,400만원 정도가 되며, 196마력에 4Motion 을 적용하면, 한화로 약 1억 300만원 정도가 된다. 

폭스바겐 캘리포니아는 폭스바겐 T6 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캠핑용 밴인데, 5명이 함께 탈 수 있으며, 실내에는 싱크대와 함께 42리터 용량의 쿨박스. 2개의 가스 버너와 LED 조명, 팝업 지붕 등을 추가할 수 있는 차량이다.






폭스바겐 캘리포니아 30주년 모델은 새로운 컬러와 소재 및 다른 장비들이 더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일단 국내에는 안들어온다. 그냥 구경이나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