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초소형 SUV(QX) 포착! - 과연 정체는?



현대자동차, 초소형 SUV(QX) 포착!


현대자동차의 초소형 SUV 모델. 위장막을 씌운 코드명 QX 가 도로에서 포착되었다. 제보자의 말에 따르면, 이 초소형 SUV 모델은 쌍용 티볼리보다는 작은, 기아 소울 정도의 사이즈로 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꽤 빠른 속도였으며, 프론트 헤드램프 디자인은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지금의 싼타페TM 과 코나(KONA) 와 같은 패밀리룩이 보였다고 한다.


△ KONA


새로운 초소형 SUV 의 프론트 디자인은 코나, 싼타페 TM 처럼 헤드램프가 분리되어 있었고, 테일램프 역시 후진등과 방향지시등이 따로 구분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드명 QX 인 초소형 SUV 모델의 이름과 자세한 스펙 등은 따로 알려져 있지 않으며, 각진 모습의 C 필러와 A 필러의 모습이 i20 와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해외에서 요즘 많이 만들고 있는 초소형 SUV 와 함께 세계적인 트랜드를 이어나가기 위한 모습으로 보인다.





△ ix25


한편, 해외 전용 모델인 ix25 의 A 필러 모습이 많이 유사해 보인다. 하지만, 디자인은 확실히 달라보이며, 일단 상당한 주행성능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제보자의 말을 빌리자면, 순간 가속과 코너링이 매우 우수한 수준이었다고 한다. 



예상되는 파워트레인은 90마력짜리 1.2리터 가솔린 터보 혹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등을 예상해볼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소형 SUV 가 많이 만들어지는 이유는 2030 세대들이 가성비와 함께 효율성을 갖춘 세그먼트인 소형 SUV 에 관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코드명 QX 인 이 차량은 빠르면 내년, 늦어도 2020년에는 그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