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3, M4 드라이브 샤프트 불량으로 리콜 예정



BMW M3, M4 드라이브 샤프트 불량으로 리콜!

BMW 의 고성능 모델인 M3 와 M4. 그리고, M4 GTS 까지 드라이브 샤프트 불량으로 리콜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직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 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에서 BMW M3, M4 의 드라이브 샤프트가 플랜지와의 연결 불량으로 위험할 수 있다고 해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한다. 


리콜에 들어가는 차량은 북미에서 2,661대로 2016년 3월~9월에 생산된 M3, M4 각각 쿠페와 세단, 컨버터블을 포함한 차량으로 국내에는 언제 이슈가 될지는 아직 모른다. 하지만, 미국에서 주행에 아주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 드라이브 샤프트의 불량을 지적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리콜을 실시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드라이브 샤프트는 엔진의 구동력을 구동축에 전달해주는 부품으로, 보통 연식이 오래되어 충격을 받으면 손상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번 경우에는 제품 자체의 결함으로 보여진다. 아직까지는 드라이브 샤프트의 결함으로 인한 사고나 문제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에서 결함을 발견함에 따라 해당 차주들은 리콜을 받게 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미국에서는 BMW M3, M4 의 리콜을 12월부터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