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0마력의 람보르기니 우라칸



850 + HP, 바이터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카도 튜닝을 하느냐고? 답은 'Yes' 다. 이미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LP610-4 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610마력이라는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여기에 바이터보(Biturbo)를 올려 850마력의 성능을 냈다. 과연 어느정도까지 빨라야 만족을 할 수 있는 것일까?



TR3 Performance 라는 곳에서 튜닝을 했으며, 뒷범퍼가 없지만 미국의 50개 주에서 불법은 아니라고 한다. 한편, 5.2리터 V10 엔진이 올라간 람보르기니 우라칸을 850마력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바이터보차져 킷이 장착되었으며, 프론트에 위치한 트렁크에는 엄청난 열을 식히기 위해 수냉식 인터쿨러와 함께 아이스박스까지도 사용한다고 한다.



국내 슈퍼카 오너들은 대부분 드레스업 튜닝에 치중하는 한편, 해외에서는 정말 다양한 퍼포먼스 튜닝들이 이뤄지고 있다. 




한편, 바이터보차져 튜닝을 마친 이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휠은 ADV.1 의 ADV5.2 M. V2 CS 휠이 장착되어 있다. ADV.1 휠은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많은 튜너들의 사랑을 받는 휠 중 하나다.



TR3 Performance?


TR3 Performance 는 2012년 8월에 플로리다 남부쪽에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를 사랑하는 열정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스포츠카의 성능과 안전을 위해 휠,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을 튜닝하고 있으며 각 직원들은 다양한 전문교육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TR3 Performance 에서는 스트릿 튜닝 뿐 아니라 레이싱 등을 위한 튜닝도 하는데, 페라리 챌린지(Ferrari Challenge) 와도 함께 한 경력이 있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