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양산을 서두른다!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양산을 서두른다!

지난 2015년 현대자동차가 선보였던 컨셉트카인 '산타 크루즈(Santa Cruz)' 가 실제 양산차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2019년 말 혹은 2020년 초에 실제 양산차로 만들어질 예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디자인 작업은 모두 완료된 상황이라고 한다. 현대차의 픽업트럭이 가장 많이 팔릴 무대는 북미시장이며, 픽업트럭으로 SUV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해졌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픽업트럭 양산 결정은 상당히 늦은감이 있다.



늦은감이 있는데 괜찮을까?


지난 2004년~2008년에 현대차 북미법인의 상품 담당 매니저로 근무했었던 '에드 김(Ed Kim)' 은 당시, 생산부서와 마케팅 부서에서 SUV 와 픽업트럭의 생산을 늘려달라고 요청한 바 있었지만, 본사 경영진에서 세단에만 집착해 의견을 무시했었다고 전했었다. 현지에서 SUV 와 픽업트럭의 수요가 증가할 것을 미리 알고 움직여달라 했지만, 현대차는 그 흐름을 읽지 못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대형 SUV 와 픽업트럭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의 변화를 재빠르게 파악하지 못하고 이제 픽업트럭을 만들어내는 것은 충분히 늦은감이 있다.



하지만, 현대차의 장점을 살려 재빠르게 시장에 적응해나가는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도 예상해볼 수 있다. 한편, 픽업트럭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고급화 및 대형화되어가고 있고, 픽업트럭의 불모지였던 국내에서도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 스포츠가 매달 4천여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등, 그 인기가 확실해지는 만큼 국내 픽업트럭 시장규모가 커져갈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소형 픽업트럭이라면 컨셉트카에서 보였던 수어사이드 도어를 사용한 구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기아자동차도 이어서 픽업트럭을 선보일 것으로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2018/11/14 - [자동차 칼럼] - 현대차, 판매부진의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자

2018/07/13 - [자동차 뉴스] - 현실적인 픽업트럭 비교하기!

2018/08/25 - [자동차 뉴스] - 현대자동차 헤리티지 라이브 #4 - '소형 상용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