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BMW Z4 - 새로운 로드스터

728x90
반응형



BMW Z4, 얼마나 새로워졌을까?


BMW 신형 Z4 의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페블비치 콩쿠르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일단 긴 보닛, 짧은 프론트 오버행,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모니터,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340마력, 45.9kg.m 의 토크를 보인다고 한다.(M40i 기준)



일단, 로드스터의 느낌 그대로이다. 토요타와 함께 개발했지만 엄연히 BMW 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BMW Z4 의 라인을 상당히 많이 유지한 상태이지만 테일램프와 프론트 헤드라이트의 디자인이 좀 달라졌다. 사실 이번 공식 이미지에서는 프론트의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사진빨을 잘 받지 못하는 모양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날렵하고 스포티함을 잘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하드탑이 아닌 소프트탑이 적용된다.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모니터가 적용되었고, 무선충전기능이 눈에 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BMW 의 것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 i 드라이브 컨트롤러가 새로워졌다.




파워트레인은 앞서 언급한대로 M40i 기준으로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지며,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340마력, 45.9kg.m 의 토크를 보인다. 또한 토요타와 함께 개발한 만큼 후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