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째 'N' 모델은 전기차?




4번째 'N'은 전기차?, 다섯번째 'N' 도 준비중?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 모델, 과연 다음 모델은 무엇일까? 제네시스에도 'N' 모델이 나올까? 현재까지는 제네시스 'N'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i30N 과 벨로스터 N 에 이어서 i30 N 패스트백 모델까지 나온 지금, 제네시스에도 M3 급의 고성능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기는건 당연하게 여겨진다. 



고성능 모델 'N' 의 책임자인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이 오토모티브와의 인터뷰에서 제네시스에서의 'N' 모델에 대한 물음에 고성능 모델은 없을 것이라고 답을 했지만, i30 패스트백 N 모델에 이어서, 네번째, 다섯번째 모델에 대한 언급을 했다.




i30N 은 유럽에서 인기가 급증해서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한다. 영국과 아일랜드를 제외하고 유럽에서 약 3,000대의 차량이 판매되었고, 지금 주문해도 올해 안에는 i30N 을 받을 수 없다고 할 정도다. 현대자동차의 첫번째 고성능 모델의 출발이 꽤 괜찮은 편이다. 그리고, 이어서 벨로스터 N 역시 국내의 반응이 좋은 편이다. 



두번째 N 모델인 벨로스터 N 은 국내에 먼저 출시가 되었는데, 2.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275마력, 36.0kg.m 의 토크와 6단 수동 변속기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i30N 이 국내 출시를 못함에 따라 아쉬움에 선택할 수 밖에 없었지만 운전의 즐거움으로 시장 반응이 꽤 좋은 편이다. 그런데, 알버트 비어만은 3번째 모델인 i30 패스트백 N 모델에 이어 어떤 차를 고성능 모델 'N' 으로 언급했을까?


대표이미지


4번째 'N' 모델은 전기차?

i30 패스트백 N 모델은 앞선 N 모델들과 같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247마력, 271마력의 2가지 버전을 선보일 것이며, 10월 4일, 2018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알버트 비어만이 언급한 4번째 'N' 모델은 '전기차' 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알버트 비어만은 더 큰 모터와 인버터를 통해 '고성능 전기차' 를 선보일 것이며, 베이스 모델로 '아이오닉(Ioniq)' 이 될 가능성을 언급했다. 연료전지차는 아니라고 한 만큼, 아이오닉이 'N' 모델의 네번째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한편, 5번째 'N' 모델은 아직 어떤 것이 될지 전혀 모른다. SUV 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전기자동차가 시대적 트랜드인 만큼, 고성능 전기차를 만드는 것은 현대자동차에서도 충분히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한편, 계속적인 N 브랜드의 반응에 따라 다섯번째 N 모델 양산이 확정될지가 결정될 것이라고 한다.


<관련글 더 보기>

2018/07/07 - [자동차 시승기] - 첫번째 N, 벨로스터 N 시승기 - 놀라움의 연속!

2018/07/19 - [자동차 뉴스] - i30 N Line 이 드디어? 그런데...?

2018/08/18 - [자동차 시승기] - 수소 전기차 넥소(NEXO) 시승기

2018/07/29 - [자동차 시승기] - 코나 일렉트릭(EV) 시승기 - 진보적인 전기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