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3 GT 출시! - 업스케일 퍼포먼스


K3 GT 출시!

기아자동차의 K3 GT 모델이 출시되었다. 지난 2월 출시했던 올 뉴 K3 모델에서 달라진 점은 터보엔진과 DCT 의 적용이라는 점인데, 4도어 세단 모델과 5도어 모델로 각각 K3 GT 를 출시했다. K3 GT 모델은 아반떼 스포츠와 같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적용하여 204마력, 27.0kg.m 의 토크를 보여, 올뉴 K3 에 사용되었던 DPFI 엔진과 IVT 변속기와는 차별성을 보인다.


GT 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히 외형적으로도 다이나믹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튜닝 스프링을 적용하여 승차감과 핸들링을 개성하였으며, 브레이크 사이즈도 높여서 제동성능을 높였다고 한다. K3 GT 에 적용된 각각의 달라진 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K3 GT, 무엇이 달라졌나?


외형을 비롯해 크게 달라진 점은 1.6 T-GDI(가솔린 터보 직분사) 엔진과 7단 DCT(듀얼 클러치),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 센터페시아 및 앞좌석 인사이드 도어 핸들 가니쉬부에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가변형 도트패턴 무드조명 등, 시작적 변화와 함께 성능 자체를 상당히 끌어올렸다.




눈에 띄는 변화는 역시나 내외장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K3 GT 의 전면부에 GT 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레드 컬러 포인트를 더한 다크크롬 레드포인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이그로시 재질의 사이드미러 커버, 18인치 알로이휠, 리어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듀얼 머플러 등이 눈에 띈다.



기아 K3 GT 모델은 GT 전용 신규 컬러인 '오렌지 딜라이트' 를 포함한 8종의 외장 컬러와 블랙 단일 내장컬러로 운영되며, K3 GT 의 가격은 4도어 GT Basic(M/T) 1,993만원, GT Basic 2,170만원, GT Plus 2,425만원, 5도어 GT Basic 2,224만원, GT Plus 2,464만원으로 운영된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