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T-Cross, 작고 저렴한 SUV



T-Cross, 작고 저렴한 SUV


폭스바겐이 공개한 가장작은 SUV, T-Cross(티크로스)가 공개되었다. 폭스바겐 폴로(Polo)의 플랫폼을 활용한 모델로 작은 사이즈와 함께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데, 가격은 아직은 알려지지 않았다. T-Cross 는 MQB 플랫폼을 사용했으며, 휠베이스 2,560mm 에 4,110mm 의 길이를 보이고 있다.


마치 작은 투아렉을 보는 느낌의 다부진 외관이 인상적인데, 사이드 캐릭터의 굵은 라인 또한 인상적이다. 한편, T-Cross 는 AWD 모델은 없다고 한다.



T-Cross 의 실내는 스마트폰 충전 시스템, 4개의 USB 포트 등의 인포테인먼트를 갖추었으며, 4개의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다. 94마력짜리와 113마력짜리  1.0리터 TSI 모델이있고, 148마력의 1.5리터 TSI 엔진, 94마력의 1.6리터 3기통 TDI 엔진이 있고, 모두 유로 6d-TEMP 를 만족하고 있다.



폴로(Polo)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지만, 트렁크 용량은 충분하다. 385리터의 공간을 가지고 있는 T-Cross 는 시트를 모두 접으면 1,281 리터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비상제동 시스템, 차선이탈보조시스템, 탐승자 보호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들을 제공한다고 하며, 2019년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한다.







<추가이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