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트(SEAT)가 선보일 미래 SUV 는?



세아트(SEAT) 가 선보일 미래의 SUV 는 이런 모습?


벤츠나 BMW, 폭스바겐 급을 아니지만, 폭스바겐 산하에서 SEAT(세아트) 는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사실 국내에 진출하려고 했던 스코다(SKODA) 보다 이 세아트가 더 나았을 뻔 했다고 생각한다. 디젤 게이트와 비상식적인 가격 책정으로 출발도 못해봤지만 말이다. 여튼, 세아트의 미래 SUV 랜더링은 'Aitor Amigo Lopez' 에 의해 그려졌는데, 컴팩트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자율주행 기능과 전기자동차라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서의 가장 큰 특징은 넓은 실내로, 미래 자동차가 갖추어야 할 요소들이 눈에 띈다.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로 인해 실내 공간이 넓어지며, 실내 공간에 더욱 집중하게 되는 만큼 실내 디자인과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고, 컨셉에는 얼굴인식 혹은 지문인식 등의 생체인식을 통한 보안장치를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2030 년을 목표로 만들어진 컨셉트 랜더링이지만, 벌써 현실성 있게 느껴진다. 디자인은 캐딜락 XT5 같은 느낌이면서도 세아트만의 삼각형 디자인을 잘 심어놓았다.




다가올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무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과 전기차로 대변되는 미래자동차는 경제, 문화, 디자인 등 산업 전반에 걸친 거대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수많은 일자리가 없어질 것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새로운 산업도 생겨날 것으로도 예상된다. 



한편, 세아트의 디자인 요소를 잘 살린 SUV 컨셉트 랜더링은 당장 양산화를 해도 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보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