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안한다?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할까?


최근 기아의 플래그쉽 SUV 텔루라이드(Telluride) 컨셉트카의 실차 모습이 유출됐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반응도 제각각인데 모하비 이후의 후속모델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텔루라이드는 그야말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형 SUV 이다. 하지만, 여기저기에서 테스트중인 텔루라이드는 사실 국내에서는 출시될 계획이 현재는 없다. 텔루라이드는 북미 수출용으로 기획된 모델이며, 현대 팔리세이드와 겹치는 만큼 국내 출시여부는 불투명하다.




유출된 텔루라이드의 사진을 보면 컨셉트카에서의 4구 헤드라이트는 아니지만, K9 에서와 비슷한 라이트의 느낌을 볼 수 있으며, DRL 또한 상당히 독특해, 실제 출시 후에 도로위에서 상당한 존재감을 뿜을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전체적인 느낌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비슷한데, 안그래도 대형 SUV 이다보니 세로형태의 헤드라이트가 더해져서 전면부가 더욱 와이드해보이고 본넷의 형상 또한 상당히 강인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다.



그래도 상당부분 컨셉트카의 디자인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개들의 위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본넷의 형상과 함께 주목받는 것은 테일램프다.



텔루라이드 컨셉트카의 테일램프는 유출된 사진에서 거의 똑같았음을 알 수 있으며, 차가 상당히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직 국내 도로에서 위장막을 씌우고 다니고 있지만, 곧 완전한 실차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며, 이에 따라 한국 GM 역시 트래버스의 출시일을 올해 말로 앞당길 가능성도 높아졌다. 기아 텔루라이드가 SUV 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는 것은 반가운데, 국내 출시가 미정이라 아쉽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