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못생겨졌는데 괜찮을까? 벤츠 E 클래스 풀체인지 내년 1월 국내출시

728x90
반응형

 

8년만의 풀체인지, 더 뉴 벤츠 E 클래스 

1946년 첫 선을 보였던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1,70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로, 벤츠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4 번째로 선보이는 신차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4) 2016 10세대 E-클래스의 출시 이후 8 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 모델로, 올해 4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오랜 헤리티지와 럭셔리 아날로그 감성에 보다 지능화되고 개인화된 최첨단 디지털 경험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디지털 럭셔리로 무장한 개인화된 E 클래스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재정립하며 리더십을 공고히 E-클래스는 디지털화 개인화 더욱 적극적으로 구현한 E-클래스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E-클래스는 새로운 디지털 럭셔리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세대 모델의 높은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E-클래스의 외관은 클래식한 라인과 모던한 디자인이 만나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에는 디지털 기반의 최첨단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되어 차량 완벽한 디지털화 구현해냈다.

 

E-클래스에는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한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메르세데스-벤츠가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 선행 버전 탑재된다. 또한, 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 새롭게 적용돼 인상적이고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있다.

 

또한 볼보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는 기능인 '루틴' 기능을 선보이는데, 개인화된 E-클래스 답게,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학습해 맞춤형 기능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루틴 기능을 벤츠 최초로 선보이며, 밖에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게임, 오피스 어플리케이션 브라우저 서드파티 앱도 이용할 있다.

 


 

더 뉴 E 클래스의 자세한 라인업과 가격은 내년 1월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새로워진 벤츠 더 뉴 E 클래스의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편이다. 너무 화려해진 실내는 자칫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떨어뜨린다는 지적과  외부 디자인 또한 독일차의 감성보다 중국의 감성이 더 많이 반영된 것은 아니냐는 의견도 있어 과연 내년 국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진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