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MINI), 중국 GWM 과 손잡고 새로운 차를 만들 예정



미니(MINI), GWM 과 손잡고 신차를 만들 것!


BMW 미니(MINI) 가 중국의 GWM 과 손을 잡고 새로운 플랫폼의 2가지 차종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새로운 미니는 2023년에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 아주 큰 시장을 갖고 있는 중국에서 미니(MINI) 가 이런 콜라보레이션을 하려는 것이 상당히 이해가 간다. 그런데, GWM 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GWM 은 Great Wall Motors 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만리장성이라 부를 수 있고, 중국에서는 창청기차로 불리는데, 1984년에 설립된 중국 최대의 SUV 및 픽업트럭 생산 업체다. 대표적인 생산 차량은 HAVAL(하발)이라는 SUV 이며, 2016년에 이미 백만대 이상을 판매한 기록을 갖고 있다.





BMW 미니는 GWM 과 함께 두가지 플랫폼을 만들 계획인데, FAAR 와 CLAR 라는 두가지 플랫폼으로, FAAR 는 전륜구동, CLAR 는 후륜구동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미니와는 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3도어 해치백, 5도어 해치백, 컨버터블 등의 모델은 유지하면서 지금의 컨트리맨, 클럽맨보다는 더 컴팩트한 차량을 만들 것이라고 한다. 또한, 가솔린 차량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파워트레인을 갖출 것이라고도 한다.



과연 미니가 중국의 GWM 과 손잡고 얼마나 더 컴팩트한 미니를 만들어낼지 궁금해지며, 더욱 커질 중국의 자동차 시장의 변화 또한 관심있게 지켜볼 일이다.




<관련글 더 보기>

2018/09/18 - [자동차 뉴스] - 도이치 MINI(미니) 성수 전시장 - 서울에서 '미니' 를 보기 좋은 곳

2018/07/23 - [자동차 시승기] - 늦게 쓰는 미니 JCW 서킷 시승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