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 드론부터 자율주행 기술까지 한자리에서!

250x250
728x90
반응형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2021 9 26일부터 9 28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 3 D 홀에서 국내 유일의 무인이동체 전시회 2021’ 행사가 열린다. 국내 유일의 무인이동체 분야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국내의 육상, 해양, 공중 무인이동체 기술력은 물론이고, 산업 주요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력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있는데, 드론은 물론이고, 모빌리티 관련 자율주행 기술까지도 전시된다고 한다. 행사는 산업통산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토부가 주최하며,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항공안전기술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코엑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고 있다.

 

*기존 7월 21일부터 하는 행사스케쥴은 코로나 19로 인해 9월 26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회차인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국내 무인이동체산업 생태계의 성장과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UAV 분야와 무인항공기(ex, 드론), 부품, UGV(육상), 자율주행자동차 지상이동로봇, 해양(USV, UUV), 무인 선박 무인 수중로봇 등이 전시되며, 국방, 의료, 배송, 수송, 농업 산업 전반에 적용된 드론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있다.

 

외에 관람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을 위해서 심층 무인이동체 컴퍼런스, 드론 활용 사례, 드론 개발자 모임, 청소년 드론 코딩 교육, AI 그랜드 챌린지, 드론봇 챌린지를 비롯해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고 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면서, 무인이동체의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서 선보이는 드론과 자율주행관련 기술 등은 현재는 물론이고 미래를 위한 먹거리이자, 시대의 변화를 한번에 있는 좋은 기회라고 있다.

 

 

그리고, 이번 참가업체 눈에 띄는 업체들이 있는데, 리하이라는 곳은 드론을 활용해 문화재를 점검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기와 훼손 검출 시스템, XR 컨텐츠 개발을 위한 항공 영상 데이터 플랫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시스라는 업체는 자동항법 스마트 드론 솔루션인 ‘Idustrial Drone System’ 통해 기술적 우수함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해상 물류 수송과 소방, 환경 측정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하는 이번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육군, 해군, 공군 홍보관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관련 기관과 무인이동체 관련 학과가 있는 전국 대학교 현대자동차, 대한항공 대기업까지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인 만큼, 드론을 비롯해 4차산업혁명 시대와 관련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관람을 해보길 추천한다.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 가능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9 17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1만원짜리 티켓을 사전등록만 신청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행사 시작 다양한 정보를 미리 받아볼 있다.

 

사전등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https://tickgo.kr/exhibition/1206

 

그리고,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http://uwc.center/index.html

 

*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