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차량 중도해지시 손해보지 않으려면? – BMW M5 리스중도해지

250x250
728x90
반응형

BMW M5 리스 중도해지, 손해보지 않으려면?

누구나 사정이 있다. 특히, 자동차를 리스로 운영하고 있다가 사정에 의해 중도해지가 발생되면, 금전적 손해가 크다는 것을 알면서도, 어쩔 없이 리스 중도해지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되곤 하는데, 이럴 경우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손해 줄이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손해를 줄일 있을까? 막연하게 혹은 쿨하게 그냥 손해 보지 라고 하다간 정말 손해가 크게 발생되는 만큼, 손해보지 않을 방법을 제대로 알아두자.

 

BMW M5 리스 중도해지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이해방법 하나다. 실제 BWW M5 차량을 리스로 이용하던 고객은 60개월 약정으로 운행을 하고 있다가 24개월차에 사정이 생겨 리스 중도해지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60개월 짜리에서 24개월차에 리스 중도해지를 해버리게 된다면, 분명 손해가 생기기 마련이지만, 이때, 손해를 줄이는 방법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리스차량을 개인간에 승계를 하게 된다면 가장 최고의 시나리오이지만, 정말 그럴 확률은 매우 낮으며, 즉시 처리가 되지 않기에 현실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리스 중도해지, 손해를 줄이려면?

보통, 리스회사로 차량을 반납하는 경우는 가장 손해가 크다. 그리고, 차량을 개인이 인수한 후에 매매상사로 판매하는 경우들이 보통인데, 손실도 보통 정도로 입게 된다. 하지만, 매매상사가 리스차량을 승계한다면, 손실이 적을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이득을 보는 경우도 발생되게 된다. 모두 개인에게는 유리한 것은 아니지만, 부득이하게 리스 중도해지를 해야 한다면, 세번째 방법인 매매상사 승계 가는 방법이 가장 유리하다. 하지만, 매매상사가 리스 승계를 해주는 경우는 별로 없으며, 이유는 다음과 같다.

 

매매상사가 리스 승계작업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고객 편의를 봐주다가 상사가 세금폭탄 맞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세금계산을 잘못하다 망하는 매매상사가 많고, 제대로 처리하려면 복잡하다보니 아예 손을 놓는 곳이 대부분이다. 때문에, 제대로 합법적인 세무처리가 가능한 전문가만이 앞서 설명한 매매상사 승계 가능한 것이다.

 

 

가장 손해율이 리스회사로 차량을 반납하는 경우에는 리스회사에서 차량을 인수할 , 일반적인 중고차 시세보다 터무니 없이 낮은 가격을 책정하여 매입해버린다. 심할 경우 시세의 50% 정도로 매입해버리는 만큼,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BMW M5 리스회사로 중도반납 해버리는 경우, 실제 사례를 들어보면, 정산비용이 4,567만원 정도로, 이용자가 모두 내야 한다. 심지어 리스사 해지 수수료는 별도다.

 

그리고, 개인이 차량을 인수해 매매상사로 넘기는 경우는 정상 시세를 받을 수는 있지만, 차량을 매입했다가 판매해야 하기 때문에 취등록세를 포함한 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사연의 실제 사례를 들어보면, 정산비용은 7,835만원 가량으로 시세는 받았지만, 취등록세가 511만원에 세금계산서(부가세) 730만원이 발생해 경과적으로 중고차 매입 시세인 7,300만원을 빼면 1,226만원 가량을 뱉어내야 한다. 리스차량 중도 반납보다는 경제적으로 이득이지만, 여전히 손해가 발생한다.

 

이렇게 리스 이용자가 사업용도로 비용처리를 경우에는 차량 판매가에 맞춰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줘야 하기 때문에 이중으로 세금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대략 3천만원 정도의 시세를 보이는 차량이라면, 400~500만원 정도의 세금손실이 발생하는데, 보통 리스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금전적인 이유기 많은 만큼, 손해를 보지 않도록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때문에, 매매상사 승계가 가장 합리적인데, 역시 양심적이고 세무적 지식과 리스 중도해지를 제대로 알고 이해하고 있는 전문적인 상사를 만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BMW M5 실제로 승계하게 된다면, 중고차 매입시세 7,300만원을 반영하고, 정산비용 7,835만원 가양에서 취등록세와 세금계산서(부가세) 빠지기 때문에 정산 비용은 535만원 가량만 정산하면 된다. 가장 손해보는 리스차량 중도반납 비교해서 4천만원에 가까운 정산비용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현명한 고객이라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는 답이 뻔하다.

 

카네이션 김택수 대표

이런 이유로, 리스거래 전문회사인 카네이션 코리아 통하면 리스 중도해지시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과 함께 이익을 최대로 만들 있다. 대표가 직접 1:1 상담을 해주며, 고객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주는 만큼, 자동차 리스 중도해치나 리스 금융서비스에 대해 처리하고 싶다면 전문가인 카네이션 코리아 만나 상담을 해보길 바란다.

 

<카네이션코리아 상담 안내>

010-5550-6559 / 김택수 대표

http://carnationkorea.com/index.php?aurl=blog

 

 

 *본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