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SUV,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공식 출시 - 1,995만원부터!

250x250
728x90

차급을 뛰어넘는 '트레일블레이저' 공식 출시!

쉐보레가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 를 오늘(16일) 공식 출시했다. 차급을 뛰어넘는 임팩트 있는 소형 SUV 로, 경쾌한 주행감각과 함께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과 함께, 운전자의 개성과 경험을 확대하는 스타일리쉬한 SUV 트레일블레이저는 1,995만원(LS 트림) 부터 시작한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3가지 디자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 특유의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한 점은 같지만,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3가지 디자인으로 구분된다. 프리미어(Premier)  모델과 액티브(Activ), RS 모델 3가지인데, RS 는 Rally Sports 에서 앞글자를 딴 모델로, 레이싱카 같은 날렵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역동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RS 전용 포인트 레터링과 블랙 보타이, 버디 사이드 몰딩, 카본 패턴이 적용된 스키드 플레이트, RS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과 D컷  스티어링 휠 및 전용 계기판이 적용되었다.

 

Active 모델은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전면에 X 형상의 프로텍터 디자인을 적용하여 정통 SUV 다운 거칠고 강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하단에 다크 티타늄 크롬 소재의 스키드플레이트와 스퀘어 타입의 듀얼 머플러, 17인치 액티브 전용 알로이 휠과 스포츠 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되어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적화되었다.

 

차급을 뛰어넘는 성능!

트레일블레이저는 두가지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다. 바로, 1.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1.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며, 경량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고, 터보차져와 초정밀 가변밸브 타이밍 기술을 통해 효율까지 끌어올렸다.

 

1.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LS 와 LT 트림에 탑재되며, RS, Active 모델에 기본 적용되고, 최대 139마력, 22.4kg.m 의 토크를 자랑한다. 그리고 ,변속기는 VT40 무단변속기가 적용되어 복합연비 13.0km/L 를 보인다.

 

1.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LT 트림에서부터 선택 가능하며, 프리미어 트림과 RS, Active 모델에 기본적용된다. 그리고, 156마력, 24.1kg.m 의 토크와 13.2km/L 의 복합연비를 보인다. 두 엔진 모델은 모두 제 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공영주차장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트레일블레이저는 VT40 무단변속기를 사용하지만, 사륜구동 모델을 선택한다면 동급에서는 유일하게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Z-링크 리어 서스펜션으로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버튼 하나로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모드를 변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를 사용할 수 있으며, AWD 사용 중 불필요한 연료손실을 줄이기 위해 일반적인 AWD 와 다르게 FWD 주행시에 프로펠러 샤프트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여 연비를 높이는 기술을 적용했다.

 

작지만, 넓다!

트레일블러이저는 전장 4,425mm, 전고 1,660mm, 전폭 1,810mm 의 차체에 2,640mm 의 휠베이스를 보여주며, 46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6:4로 폴딩되는 2열시트를 접으면 최대 1,470리터까지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센터페시아 하단과 콘솔박스에 넓은 수납공간을 만들어 소지품을 보관하기 쉽도록 해놓았고, 운전석과 보조석 하단에 공간을 만들어 탑승자가 가방이나 신발 등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안전은 기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기가스틸 22% 를 포함한 78% 의 고장력/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성을 확보한 세이프티 케이지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설계 단계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GM 의 '스마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하여 차체에 하중이 실리는 부분은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줄여 고강성의 차체를 완성했다고 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애플 카플레이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었다.(안드로이드는 추후 적용 예정) 여기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킥모션으로 트렁크를 쉽게 열 수 있고, 5개의 에어백, 차선이탈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등 편의사양과 안전사양 등을 모두 갖추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의 가격은  LS 1,995만원, LT 2,225만원, 프리미어 2,490만원, 액티브 2,570만원, RS 2,602만원이다.


<추가이미지>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