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공개된 아반떼 F/ L, 무엇이 달라졌나?

728x90
반응형



현대 아반떼 F/L 의 모습!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다. 그런데, 생각만큼보다는 나름 괜찮아보이기도 한다.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사진은 기존의 아반떼 AD 와 달리 더욱 커진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르 필 루즈' 디자인 언어가 들어갔다. 확실하게 달라진 부분은 프론트 범퍼와 헤드라이트, 본넷 디자인이며 측면의 모습은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다.



프론트의 헤드라이트는 프론트 그릴까지 들어와 있어서 강렬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기존 AD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유희왕 헤어스타일 처럼 뾰족함이 특징이며, 리어 디퓨저가 장착되어 스포티함을 더해주고 있다. 



실내 디자인 역시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스티어링 휠이 벨로스터와 같은 스티어링 휠로 변경되었으며 에어컨 공조버튼이 살짝 바뀌었다. 그리고 송풍구의 디자인 또한 포인트를 주어 F/L 다운 차이점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그리고, 플로팅 타입의 네비게이션이 아니라는 점 또한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의 변화?

파워트레인의 변화 또한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는 실내외 디자인만 공개된 것으로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K3 에 적용되었던 1.6리터 MPI 엔진과 IVT 변속기가 적용된 '스마트 스트림' 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스트림은 123마력, 15.7kg.m 의 토크와 함께 15.2km/L 의 뛰어난 공인연비를 보여 아반떼 부분변경 모델에도 추가될 것이 유력하다. 그 외에 디젤 파워트레인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은 기존의 아반떼AD 와 크게 다르지 않아보인다. 눈에 띄는 점은 휠 디자인이다. 그 외에 몇가지 편의사양 또한 눈에 들어오는데 그것은 바로 '무선충전' 기능이다.



아반떼 F/L 모델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기존과 같은 1열통풍시트, 8 Way 운전석 전동시트, 긴급제동 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컬트롤, 차선이탈경보장치, 스마트 하이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준중형차 아반떼에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이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서도 곧 공개될 예정인 아반떼 F/L 모델! 다음달에 시승을 통해 무엇이 달라졌는지를 직접 체험해보고, 실물을 보면서 평가를 해도 괜찮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