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실버라도(Silverado) 출시 준비 중?

728x90
반응형

쉐보레, 실버라도(Silverado) 출시 준비 중?

쉐보레(Chevrolet) 가 또 한번 새로운 모델들을 준비중에 있는 것 같다. 새롭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델 중 하나는 쉐보레 실버라도(Silverado) 인 것으로 추정된다. 쉐보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구매정보에 뜬금없이 이쿼녹스와 트래버스 사이에서 실버라도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PC 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모바일 버전으로 확인해보면 쉐보레 한국 홈페이지에서 실버라도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힌트를 보이고 있는 한국지엠 쉐보레인 만큼,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된 실버라도 역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은 아닌가 추정해볼 수 있다. 그럼 과연 실버라도는 콜로라도와 달리, 어떤 느낌일까? 차고로 쉐보레 콜로라도는 올 상반기동안 총 1,957대가 판매되어 꾸내 수입 픽업트럭 1위를 차지했으며, 다양한 활용성을 보이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또한, 한국GM 에서는 국내에서도 픽업트럭에 대한 수요가 꾸준한 만큼, 올 하반기에 원활한 물량 공급으로 판매 확대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힌 만큼, 콜로라도에 이어서 실버라도의 국내 출시 여부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풀사이드 픽업트럭인 실버라도는 다양한 버전들이 있는데, 편의사양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있으며, 1열에도 벤치 시트가 있어서 3명이 앉을 수 있다. 칼럼식 기어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가능한 것이며, 뒷좌석까지 포함해 최대 6명의 성인이 탈 수 있는데 장거리에는 불편할 수 밖에 없어보인다. 2열에는 1열 시트 밑으로 송풍구가 있으며, 디스플레이는 작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어 다양한 주행관련 정보와 편의사양들을 제공한다.

어떤 파워트레인으로 들어올까?

물론, 쉐보레 실버라도가 국내 출시될 경우의 일이겠지만, 최근 직수입업체를 통해 들어오는 실버라도는 실버라도 1500, 실버라도 2500HD(헤비듀티)급 차량들이 들어오며, 2500HD 실버라도는 6.6리터 V8 가솔린 엔진으로 401마력, 64.0kg.m 의 토크와 6단 자동변속기 및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콜로라도가 3.6 V6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만큼, 2.7 가솔린 터보엔진보다는 285마력 4.3리터 V6 엔진이나 5.3리터 에코텍 V8 엔진 혹은 420마력의 6.2리터 에코텍 V8 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파워트레인을 떠나, 국내에 들어온다면 크루캡(CREW CAB) 숏베드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가격은 $36,910(한화 약 4,295만원)부터  시작되는데, 옵션과 파워트레인에 따라서 가격은 크게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콜로라도에서 볼 수 있는 강력한 견인능력과 함께, 다양한 패키지를 갖추고 상품성을 강화시켜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GM 에서 공개했던 실버라도 전기 픽업트럭 티저영상을 보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Ultium)' 플랫폼으로 1회 충전시 약 714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실버라도 전기 픽업트럭 뿐 아니라, GMC 시에라 전기 픽업트럭도 생산할 예정이라고 하는 만큼, 다양한 기대들이 되고 있다. 때문에, 쉐보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실버라도를 통해 실버라도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와 함께, GMC 의 국내 런칭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아직 한국지엠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는 상태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