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변속기 문제로 리콜 실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변속기 결함으로 리콜 실시!


유명한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 가 변속기 문제로 리콜을 실시한다. 대상 차종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이며, 쿠페와 로드스터 모두 해당되며 베네노(Veneno) 와 센테나리오(Centenario) 도 해당된다. 슈퍼카라고 해서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니다. 자잘한 전기계통 문제부터 도장 문제 등 다양한 품질문제가 똑같이 존재한다. 그리고 이번 변속기의 문제는 다운쉬프트가 제대로 안되는 것에 대한 리콜이다.



△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Centenario)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는 6.5리터 V12 자연흡기 엔진과 7단 클러치를 장착하는데, 저 rpm 에서 자동으로 다운쉬프팅을 해버리는 문제가 발생되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적용 모델은 2017년 3월 22일과 10월 14일 사이에 생산된 모델로 작년에 미국에서만 1,095대의 아벤타도르가 판매되었다. 



△ 람보르기니 베네노(Veneno)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베네노, 센테나리오 모두 해당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지난해에도 1,453대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 적이 있었는데, 아벤타도르와 베네노(Veneno) 에서 연료탱크에 연료가 과다주입되는 것과 연료가 새서 배기시스템쪽으로 흘러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서 리콜을 했었다.



국내에서도 문제가 있을지 모르니,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오너들은 한번쯤 체크를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