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하이브리드와 PHEV 출시 계획?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PHEV 계획중!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AUTOCAR) 에서 현대 싼타페에 하이브리드와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9년도를 목표로 한창 테스트중인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PHEV는 우선, 하이브리드는 기아의 니로(Niro) 에서 가져올 것이라고 예상할수도 있고, 아이오닉 등으로부터 PHEV 기술을 적용시킬 수 있을 것으로도 보인다. 




그 외에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156마력짜리 2.0리터 GDi 엔진에 51마력의 전기모터를 더한 파워트레인과 쏘나타 PHEV 의 68마력짜리 전기모터, 20.9kg.m, 9.8kWh 배터리팩 등이 적용된 PHEV 도 예상을 해볼 수 있다. 한편, 아이오닉의 PHEV 시스템도 예상을 해볼 수 있는데, 105마력, 15.0kg.m 의 신형 카파 1.6 GDi 엔진에 60.5마력(44.5kW), 17.3kg.m 의 토크를 내는 모터가 적용되어 최대 141마력, 27.0kg.m 의 토크를 내는 파워트레인도 기대를 해볼 수 있다. 하지만 싼타페이다보니 쏘나타의 하이브리드가 더욱 잘 어울리지 않을까 예상해볼 수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차 라인업을 38개로 확대해 친환경차 부분에 집중할 것이라고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준준형은 물론, SUV 와 대현 차량급까지 점진적으로 친환경차를 확대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하이브리드를 경험해보면 초창기와는 다르게 자연스럽고 뛰어난 연비와 출력 덕분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따라서, 현대 싼타페의 PHEV 와 하이브리드에 많은 기대가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