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사전계약 잠정중단의 이유가.. '이것' 때문이었어?

250x250
728x90
반응형

사전계약 잠정중단의 이유가 이거였어?

아이오닉6 ‘이라이트’ 신설하고 보조금 100% 받는다 – 5,450만원부터!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6의 사전계약을 잠정 중단했었는데, 기존 트림으로는 보조금을 100% 다 받지 못할 우려로 ‘이라이트’ 라는 경제성 트림을 신설하고 보조금 100% 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금리 및 물가상승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이라이트 트림을 신설하고 사전계약을 8월 이후로 연기하기로 했다.

 

당초에 아이오닉6 는 6천만원 안팎의 가격이 예상되었지만, 보조금을 100% 받기 위해 5,500만원 미만의 경제성 트림 ‘이라이트’ 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서 아이오닉6는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모두 보조금 100%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올해부터 적용되는 전기차 보조금 정책에 따라 5,500만원 미만 전기차는 보조금 100% 가 지급되지만, 5500만원~8,500만원 미만의 전기차는 보조금 50%, 8,500만원 이상의 전기차는 보조금을 전혀 받지 못하며, 전비(에너지효율성) 을 만족시키지 못할 때에도 100% 보조금 지급은 어려울 수 있다.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과 반도체 부품 수급의 어려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재자 가격 상승 등으로 차량가격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다행히도 현대자동차가 경제성 트림 ‘이라이트’ 를 신설하면서 보조금 100% 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사전계약은 당초 예정되었던 7월 28일이 아니라, 8월 이후로 연기되었는데, 아이오닉6 의 이라이트 트림 신설로 인해서 사전계약 잠정중단 안내가 나갔던 것이었다.

 

아이오닉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를 적용한 두번째 모델로, 롱레인지 모델의 경우, LG 에너지솔루션의 77.4kWh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으로 최대 524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전기소비효율은 6.2km/kWh 로 국내 판매모델 중인 전기차 중에서 가장 뛰어난 전비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아이오닉 6를 전국에 전시하는 행사를 갖는다. 우선, ‘아이오닉6 서울’ 전시를 여의도 더현대 서울 1층 전시장에서 7월 28잉ㄹ부터 8월 20일까지 열며, 아이오닉6의 혁신적인 스트림라이너 디자인과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총 4개의 체험형 테마로 구성했다.

 

① 아이오닉 6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사운드 체험공간은 디자인 스토리 관람 및 가상현실(VR) 스튜디오 체험,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 공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1초만에 도달하는 아이오닉 6의 우수한 성능 등 실제 운전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특장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② 크리스탈 LED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약 2분여 간의 공연을 통해 아이오닉 6의 특징인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를 테마로 한 주행 감성을 표현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③ 일과 휴식을 테마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함과 동시에 차량의 기능들을 상세히 체험하고 안내 받을 수 있는 도슨트 공간도 준비했다.

④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 체험 공간은 무드램프를 활용해 고객이 직접 조명의 색상을 조합해보고 아이오닉 6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으며, SNS 인증을 통한 사진 인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오닉 굿즈 전시 및 이벤트 공간을 운영해 고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오닉 6를 경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대차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전시를 시작으로 아이오닉 6 판매개시 시점까지 전국의 다양한 공간에서 각지의 고객들에게 직접 찾아가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앞으로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아이오닉 6 차량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별 전시를 준비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스트림라이너 실루엣을 기반으로 달성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비와 현대차 최초로 탑재되는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전동화 시대의 한 차원 높은 이동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직접 전국의 고객들에게 찾아가는 방식으로 아이오닉 6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