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 데이비슨, 이제 전기 바이크를 만든다!

728x90
반응형




이제, 할리-데이비슨도 전기 바이크의 시대를 맞이한다.


그 특유의 사운드는 미국 문화를 상징하는 것이기도 하면서,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의 상징 그 자체였다. 그런데, 이제 할리 데이비슨만이 갖고 있는 그 특유의 사운드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듣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이미 오래전부터 전기 바이크에 투자를 해왔던 할리 데이비슨이 내년 1월에 전기 바이크를 공식 공개한다. 한편, 할리 데이비슨은 전 모델에 대해 전동화 작업을 할 수 있으며, 2022년이면 전기 바이크 분야에서 세계 선두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물론, 변함없이 라이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성능이겠지만, 특유의 사운드가 빠진, 감성이 부족한 전기 바이크로 어떻게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 나갈 것인지는 앞으로의 문제이고, 할리데이비슨의 이 새로운 전기 바이크는 도심에서 달리기 좋게 세련되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연료 주입구 대신, 충전코드를 꼽는 것이 눈에 띄며, IEC type 2(DC 콤보) 와 SAE J1772 커넥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충전구를 보면, 완속충전용 Type 1도 사용 가능해서 국내에서도 바로 사용 가능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기본 배터리 팩 이외에 별도의 12V 리튬이온 배터리가 조명 및 계기판 등에 전원을 공급하여 효율적인 전력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할리 데이비슨의 말을 빌리자면, 전기 바이크이긴 하나, 특유의 사운드와 놀라운 가속력으로 새로운 할리데이비슨만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이 새로운 전기 바이크에는 17인치 미쉐린 스포츠 타이어와 브렘보 브레이크 및 11.8인치(300mm) 듀얼 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용했다고 한다. 서스펜션은 Showa 서스펜션을 적용했고, 알류미늄 프레임을 사용했다고 한다.



전기자동차의 시대와 더불어 전기바이크의 시대가 어느새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다. 과연 이 새로운 할리데이비슨의 전기 바이크는 어떤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된다.







<추가사진>









<관련글 더보기>

2018/11/06 - [BIKE] - 두카티(Ducati) 가 만든 산악용 전기자전거 MIG-RR

2018/11/03 - [BIKE] - 마세라티가 바이크를 만들었었다고?

2018/11/02 - [BIKE] - 서퍼를 위한 바이크 - 혼다 커브(CUB)

2018/10/31 - [BIKE] - 배달용 오토바이의 화려한 변신

2018/10/29 - [BIKE] - V6 엔진이 들어간 몬스터 바이크! - Horex VR6 raw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