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4도어 쿠페로 바뀐다?

728x90
반응형




AUDI TT, 4도어 쿠페로 바뀐다?


사실 아우디 TT 가 4도어 쿠페로 바뀐다는 이야기는 이미 2014년 파리모터쇼 때부터 있어왔다. 하지만, 지금껏 그 이야기가 사라졌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때문이었다. 당시 회사가 어려운 상황이었던 것도 있었지만, 아우디 TT의 판매량 자체가 심각하게 떨어졌었기 때문이다. 2017년 아우디 TT 는 미국에서 2,294대를, 유럽은 16,281대가 판매되었는데, 10년전과 비교하면 반토막 수준이다. 또한 TT 컨버터블의 경우 수익률이 워낙 좋지 않아서 비용상의 이유로 TT 를 유지하는 것을 반기지 않았었다.


그렇다면, TT 4도어 쿠페는 어떤 차일까?



아우디 TT 4도어 쿠페는 MQB 플랫폼을 활용한 모델로, 컨셉트카였던 TT Sportback 과 거의 같은 사이즈와 모습이 될 것으로 보이며, 파워트레인의 경우에도 알려진바는 없지만, 현재의 파워트레인을 유지하면서 2.0 TFSI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및 EV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A5, A7 과 같은 쿠페형태로 TT 4도어 쿠페 역시 수익성을 강조한 모델이 될 것이며, 앞으로 2년 정도 후면 완성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추가이미지>


대표이미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