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액티브X 퇴출 ‘이제서야’


한국교통안전공단은공단이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액티브X를 완전히 제거했다고 밝혔다.그동안 국내에서 폭넓게 사용되어 온 액티브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외 다른 브라우저나 모바일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어 교통안전공단을 비롯한 관공서와 은행권에서 지속적으로 퇴출의 움직임을 보인 바 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단은 2016년부터 모든 웹사이트의 액티브X를 제거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2017년까지 대표 홈페이지(www.kotsa.or.kr) 18개 웹사이트에서 41개 액티브X에 대해 대체기 술을 적용하거나 삭제했으며, 올해자동차부품자기인증 홈페이지등 남은 6개 웹사이트에 대한 13개 액티브X도 모두 제거되었다.

 



한편, 지난 7월 공단은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스마트 행정구현을 위해 로그인 시 한 번의 인증으로 여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본인인증 대체 수단으로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는 SSO(Single Sign on)기반 서비스인 디지털원패스를 적용했다.

디지털원패스는 공단대표 홈페이지 등 8개 시스템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2020년까지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공단은 모든 국민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화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향후 사업별로 나뉘어 운영되는 웹사이트를 통합하는 등 국민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선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