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이제 쉽고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하다 - SK World Series

 

엔진오일 선택의 새로운 기준!

차 좀 안다는 분들이라면, 엔진오일 교체작업이 자동차 관리에 있어서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연비와 출력 및 정숙성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주기적으로 차량을 리프트에 띄워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 누유는 없는지, 기타 차량에 이상은 없는지 등을 보면서 전반적인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체작업은 건강검진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5,000~10,000km 에 한번 정도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것을 추천하며, 엔진오일 교체주기는 주행습관에 따라서도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엔진오일의 상태를 잘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어떤 엔진오일을 선택해야 내차와 궁합이 잘 맞을까? 하는 고민도 했을 것이고, 막연하게 그냥 비싼게 좋은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했던 사람도 있을 것이다. 분명 좋은 엔진오일도 있겠지만, 잘 찾아보면 싸고 좋은 것도 분명 있다. ‘SK WORLD SERIES’ 엔진오일이 바로,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엔진오일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기준으로 엔진오일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정말 쉽고 편한 선택이 가능해졌다는 의미다.

 

 

그동안 차량의 엔진형식에 맞춰, 규격과 등급 등을 일일히 따져봐야 했다면, SK WORLD SERIES 는 복잡한 성능 등급이나 규격을 확인하는 대신, 자동차의 제조국적만 따져보면 쉽게 선택할 수 있게끔 국가별 및 유종별 성능등급과 제조사 인증을 확보해 최적화된 엔진의 성능을 낼 수 있게 해주어 선택이 더욱 쉬워졌다.

 

 

차량제조국가만 생각하면 고민 끝!

한국에서 만들어진 자동차, 유럽에서 만들어진 자동차, 일본에서 만들어진 자동차 등, 제조국적에 맞춰 최적화된 SK  WORLD SERIES 엔진오일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엔진오일이다. 특히, 국산차량 중, GDI T-GDI 에 들어가는 엔진오일은 단순히 SN 등급이 아닌, SN PLUS 등급을 써야 한다는 이슈가 있었다. 아직 모르는 사람도 분명 많을 것이다.

 

직분사 엔진 및 직분사 터보엔진에서는 저속조기점화(LSPI)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저마찰 엔진오일인 API SN PLUS(가솔린/LPG) / ILSACGF-5 등급의 엔진오일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교체한 엔진오일이 바로, 한국차용 가솔린 엔진오일이다. 5W20 엔진오일로, 순정으로 들어가는 엔진오일과 같은 등급이며, 연비와 정숙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엔진오일이다. 엔진오일 교체작업을 진행한 차량은 현대 아반떼 AD , GDI 엔진이 들어가 있고, 센터에서도 순정으로 5W20 오일을 넣어주고 있는데, 새롭게 교체한 SK SERIES 엔진오일도 5W20 으로 차량의 엔진에 딱 맞는 엔진오일이다. 그리고, 외부 업체에서 엔진오일 교체작업을 할 때에는 어떤 오일을 선택하면 좋을까? 하면서도 주머니 사정도 고려해야 했는데, SK WORLD SERIES 는 그냥 국적과 가솔린인지, 디젤인지를 따져보면 되었으며, 자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고민이 확 줄어들게 되었다.

 

실제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나서, 상당한 정숙성과 연비에 만족스러웠으며, rpm 을 올려 가속을 할 때에도 거칠었던 엔진음이 부드러워졌다. 조금 더 타보면 알겠지만, 엔진을 잘 이해하고 만들어진 엔진오일다웠다.

 

 

 

SK 루브리컨츠가 대단한 회사야?

많은 사람들이 사실 잘 모른다. SK 가 꽤 세계적인 정유회사라는 것을 말이다. 윤활유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베이스유다. 윤활유의 원료가 되는 기유가 엔진오일의 품질을 좌우하는데, SK 루브리컨츠는 Group III 글로벌 기준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전세계 1위 생산업체로, , 모빌, 캐스트롤 등 메이져 윤활유 회사의 주요 기유 공급사이기도 하다. 기본실력 자체가 이미 탄탄하다는 이야기이다.

 

SK 루브리컨츠는 국내 정유사 최초로 윤활연구소를 설립하고, 독자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대한민국에서는 최초로 자체개발한 초고점도지수(VHVI) 윤활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점도지수 120 이상의 Group III 기유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엔진의 보호와 교환주기의 연장, 연비개선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엔진오일을 만들고 있다.

 

 

SK WORLD SERIES 는 어떤 엔진오일?

ZIC 는 가끔 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엔진오일이다보니,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저렴한 엔진오일이라는 생각이 있고, 동호회 등으로 이루어지는 마케팅을 통해 고가 엔진오일만 찾는 경향 때문에 SK ZIC 엔진오일을 외면하기도 하는데, 저렴하고 성능 좋은 엔진오일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SK WORLD SERIES 엔진오일은 상당히 합리적인 선택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성능 좋은 합성엔진오일을 찾고 있다면, 이제 SK WORLD SERIES 를 만나보는 것도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ZICTOP/

 https://youtu.be/P1sM--MpL-U

 

*SK 루브리컨츠로부터 협찬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