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언잭 달고 나온 2021 미니 컨트리맨 LCI

2021 미니 컨트리맨 LCI 페이스리프트

미니에서 제법 터프함을 맡고 있는 미니 컨트리맨(Countryman) 이 2021 LCI(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상품성을 강화시켰다. 유니언잭 테일램프를 장착하고, 신규 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는데, 전체적인 모습은 기존의 미니 컨트리맨과 비슷하지만, 범퍼와 테일램프, 휠, 실내 편의사양 등이 바뀌었다.

 

실내에서 눈에 띄는 점은 돌출형 클러스터가 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경되었다는 점이며, 주행모드에 따라서 그래픽 등이 달라진다. 센터페시아의 내비게이션이나 커넥트 시스템 등은 큰 변화가 없어보인다.

 

하지만, 바뀌었다고는 해도 미니스러운 모습들을 간직하고 있으며, 파워트레인에도 살짝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미니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기본적인 컨트리맨은 136마력의 1.5리터 3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192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의 컨트리맨 쿠퍼 S 모델, 304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들어간 컨트리맨 JCW 모델이 있으며, 쿠퍼와 쿠퍼S, JCW 모두에서 ALL4 4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륜 모델에는 7단 듀얼클러치가 적용되고, 사륜구동모델에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된다. 여기에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컨트리맨 쿠퍼 SE 는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에 7.6kWh 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더해 224마력, 39.3kg.m 의 토크를 내며, 전기모터만으로 27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고,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는 것이 다른 모델들과의 차이점이다. 

 

하반기 중에 국내에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미니 컨트리맨 LCI 는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듀얼 머플러 팀, 프론트 그릴,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트렁크 테일게이트 가니쉬 등을 확인해보면 기존 모델과의 달라진 외관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의 감성을 느끼면서 오프로드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이 차에 한번 주목해볼만 하다.


<추가이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