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엑시지와 에보라 사이의 새로운 스포츠카 Type 131 선보인다

250x250
728x90

로터스, 새로운 스포츠카 Type 131 을 선보인다

퓨어 스포츠카 로터스(Lotus) 가 Exige 와 Evora 사이에 위치한 새로운 스포츠카인 Type 131 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식이다. 그리고, 로터스의 애호가라면, 최근 로터스의 전기 하이퍼카 등에 대해 아쉬움을 느꼈을 텐데, 그런 애호가들을 위해서인지, Type 131 은 경량 플랫폼에 시대적 흐름에 따라 하이브리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일반 내연기관을 사용할 것이라고 하며, 2021년 말 쯤에 공개될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한다. 바로 '어떤 엔진' 을 사용할 것인가 궁금해지며, 나중에 순수전기차로도 나올 수 있다는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Toyota 가 아닌, Geely?

로터스에는 토요타의 엔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중국 Geely 엔진을 넣을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지만, 아무래도 Geely 그룹 내의 파워트레인을 쓸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다. 

 

Type 131 에는 2세대 엘란의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며,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로터스가 갖고 있는 스포츠카의 정신을 제대로 이어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