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QM6 런칭, 직접 살펴본 디테일

728x90
반응형

직접 살펴본 New QM6

르노삼성자동차가 NEW QM6 를 런칭했다. 감각적인 디테일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QM6 는 새로운 퀀텀 윙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LED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한 한편, 프레임리스 룸 미러(옵션)를 보여준 한편, LPe 모델에서도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를 신규 적용하여 경제성과 디테일한 감각을 선보이고 있었다. 그리고, 르노 디자인 센터 서울(RDCS) 에 방문해 직접 '라파엘 리나리' 치프 디자이너에게 차량에 대한 설명 및 질문에 대한 답을 듣고 왔다.

 

외관적 변화는?

크게는 변화를 바로 알아차리기는 힘들다. 하지만, 기존의 QM6 역시 중형 SUV 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었던 만큼, 페이스리프트 답게 최소한의 변화를 디테일을 추가해 만들었는데, 새로운 메시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르노삼성의 태풍 엠블럼의 좌우로 날개처럼 펼쳐진 퀀텀 윙 크롬라인 및 안개등쪽의 변화가 있었다. 또한, 전 트림에 LED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된다는 점 역시 좋아진 부분이다.

 

실내는 새롭게 적용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가 중형 SUV 의 감성을 잘 살려주는 한편, 여전히 넓은 실내공간을 보여주고 있으며,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잘 보여준다.

 

여기에 옵션으로 적용되는 프레임리스 룸 미러가 산뜻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이게 별도의 옵션으로 들어가는 이유는, 하이패스 카드 관련 작동이 되는 것이 별도로 있다보니 옵션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프레임이 없는 룸 미러는 더욱 넓은 시야를 보여주어 운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상무 '방실'

르노삼성자동차의 마케팅 담당 '방실' 상무의 간단한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NEW QM6 의 소개가 이어졌다. 이번 런칭쇼는 코로나 19 관련 최소한의 인원으로만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르노 디자인 센터 서울(RDCS) 치프 디자이너 '라파엘 리나리(Raphael LINARI)'

이어서,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NEW QM6 디자인에 대해 치프 디자이너 라파엘 리나리 디렉터가 NEW QM6 의 디자인 설명을 이어갔다. QM6 에는 한국적인 소재를 적용시켰으며, 디자인의 영감 역시 한국적인 요소들에서 받았다고 한다. NEW QM6의 경우에는 국내에서만 적용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7가지 요소들을 고려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Different, Refined, COZY, Trust & Quality, Cost Efficient, ECO Friendly, Customer Care 가 그것이다. 

 

그리고, QM6 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선택에 대한 이유는 스타일과 정숙성 등을 꼽은 만큼, NEW QM6 역시, 그러한 요소들에 집중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는 기존 헤드램프 대비, 더 넓고, 더 멀게 볼 수 있도록 향상된 야간 시인성을 제공해주며, 새롭게 전 트림에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와 윈도우 버튼 라이팅이 적용되었고, 12개의 BOSE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감성품질까지 업그레이드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서의 변화도 있었는데,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솔리드 타입이 아닌, 전륜에 보통 사용되는 '벤틸레이티드' 타입을 적용해 안정적인 고온제동 성능을 발휘하여 안전에 더욱 신경을 썼다. 

 

누적 판매대수 16만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중형 SUV QM6 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자세한 시승기는 다음에 시승차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 예정이며, 이날 런칭쇼에서의 QnA 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Q. 다른 메이커들은 SUV 에도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등 전동화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그 계획은 없는가?

A. 아쉽게도 아직 없다. QM6 는 국내 뿐 아니라, 닛산에서도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동화를 통한 가격 상승 요인을 피해 경제적인 이득을 고객분들에게 돌려드리고자 한다. 대신, LPe 모델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친환경과 함께, 경제성까지 고려한 LPe 모델에도 '프리미에르' 모델을 적용했다.
Q. 안개등이 삭제된 이유는 무엇인가?

A. 최근 모든 차량에 DRL 이 적용되고 있는 만큼, 안개등의 필요성이 줄어들어 삭제했다. 대신, 모든 트림에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는 점을 주목해달라.

Q. 최근 타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은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보여주는데, 르노는 최소화시키는 모습이다. 이유는?

A. 합리적 구성을 통해 가성비가 높은 모델 출시에 초점을 두었다.
Q. 르노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시킬 계획은 없는가?

A.  가격인상이 없는 선에서 업그레이드 된 NEW QM6 를 출시하였고, 다른 시스템과 연동되어 있는 만큼, 바로 적용은 힘들 수 있으며, 대신, 공조기 AUTO 버튼을 물리적 버튼으로 빼내어 보다 쉽게 공조버튼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Q. 디젤 모델의 추가 계획은 없는가?

A. LPe 모델이 연비와 성능이 좋아 디젤모델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참고로, New QM6 의 가격은 2.0 GDe SE 트림 2,474만원, LE 트림 2,631만원, RE 트림 2,872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39만원, 프리미에르 3,324만원이며, 2.0 LPe SE 트림 2,435만원, LE 트림 2,592만원, RE 트림 2,833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00만원, 프리미에르 3,245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 이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