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스, 라보 - 이제 진짜 단종한다

250x250
728x90

다마스, 라보. 이제 경상용차 생산 종료!

한국GM 의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가 2021년 1분기에 완전히 생산종료를 하며, 단종된다.  지난 2014년도에 이미 한차례 생산중단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동안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중심의 고객 수요와 국내 자동차 산업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가 연장 생산을 해왔었다. 하지만, 이제는 진짜로 단종되며, 이후에는 재고물량만을 갖고 판매를 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단종 소식에 따라 다마스와 라보를 구입하려는 고객이 살짝 늘어나 판매조건이나 중고차물량에 따른 가격하락을 생각해 영업용 넘버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대차폐차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지엠은 이달 중 다마스/라보 콤보 할부로 구매시에 20만원의 현금 혜택 및 최대 72개월 장기 할부 프로그램과 함께 2.9~3.9% 의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화물운송사업자의 경우, 20만원의 추가 혜택이 제공되고, 쉐보레 차량 재구매 혜택을 더하면 최대 70만원까지 혜택이 가능하다고 한다.

 

지난 1991년 출시 이후 30년간 37만대 이상 판매되며, 한국지엠의 최장기 스테디 셀링카로 자리매김한 다마스와 라보는 이제 시대적 흐름과 안전 문제 등을 이유로 생산 종료되며, 다마스와 라보를 생산하던 창원공장은 글로벌 신차 생산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