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Stellantis), SRT 부서 해체

728x90
반응형

SRT(Street & Racing Technology) 부서 해체

FCA 와 PSA 가 합병된 Stellantis(스텔란티스) 가 만들어지면서, FCA 의 라인업 일부가 변경되었고, 그 중 SRT(Street & Racing Technology) 부서가 해체되었다. 이제 SRT 브랜드는 엔지니어만 유지되며, 다른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고 만드는데 사용된다고 한다. 그러나, SRT 브랜드의 차량 판매는 계속할 것이라고 한다. 

 

스텔란티스의 대변인은 SRT 의 엔지니어링 팀의 핵심 요소들을 글로벌 엔지니어링 조직으로 통합시켰으며, SRT 를 비롯한 고성능 차량의 품질을 만족시키는 것과 함께 모터스포츠에서 비롯한 고성능 기술들들 다양한 차량에 적용시켜나갈 것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SRT 부서가 해체되고, SRT 엔지니어들이 스텔란티스의 모든 브랜드에서 고성능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SRT 는 1989년 컨셉에서 양산에 이르기까지 닷지 바이퍼(Dodge Viper) 를 개발하기 위해서 'Team Viper' 로 시작되었고, 후에 Team Prowleer 와 합병하여 특수 차량 엔진니어링(SVE : Specialty Vehicle Engineering) 가 되었다. 그리고, 2002년 1월에 PVO(Performance Vehicle Operations) 로 변경되었고, 2004년에 지금의 SRT(Strees & Racing Technology) 가 되었다. 괴물같은 성능을 보여주었던 닷지 차져 SRT 나 챌린저 등 크라이슬러, 닷지(Dodge), Jeep 등의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협력했었고, 이제는 팀이 해체되었지만 스텔란티스에 흡수되어 새로운 고성능 차량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