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 'N' - '코나 N' 티저 공개

728x90
반응형

KONA N, 현대자동차의 두번째 고성능 'N'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을 SUV 로 확대하고,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 에 이어 N 라인업의 계보를 이어갈 두 번째 모델이자, 최초의 고성능 SUV 모델인 코나 N 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작년 9월 출시한 '더 뉴 코나' 의 고성능 모델인 코나 N(KONA N) 은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위에 N 브랜드 특유의 공격적이면서도 대담함을 잘 녹여내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코나 N 에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강인하면서도 스포티한 인상을 보여주는데, N 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레드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부터 사이드 스커트를 지나 리어 범퍼까지 적용되어 N 특유의 캐릭터를 잘 보여주고 있다.

 

측면부에는 바디 컬러가 적용된 클래딩과 함께 N 전용 퍼포먼스 휠이 적용되어 한층 또렷해진 존재감을 드러내는 동시에, 후면부의 대구경 배기구가 눈에 띈다.

 

그리고, 에어로다이나믹을 고려해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가 고성능의 감성을 끌어올리며, 스포일러 중앙에는 N 모델만의 특징 중 하나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이 적용되어 고성능 N 의 정체성을 잇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N 을 시작으로, 올해 중에 아반떼 N 라인과 투싼 N 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성능 N 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한다는 계획인다. 현대차 N 브랜드매티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코나 N 은 현대차 최초의 고성능 SUV 로서 디장니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운전의 즐거움' 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