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 시에라(Sierra) 국내 출시 예정

250x250
728x90
반응형

GMC 시에라, 국내 출시된다

한국지엠이 내년 초에 GMC 를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지엠은 GM 미래전략과 계획을 발표하면서, GM 글로벌 성장전략 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픽업트럭 GMC 시에라의 국내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풀사이즈 SUV 타호(Tahoe) 역시 공개할 예정이며, GMC 브랜드로 들여오는 만큼, 허머 EV 의 국내 출시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한편, 시에라와 타호 등 미국에서 직수입 하는 차량들은 모두 온라인으로만 계약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GMC 는?

GMC 는 GM 의 상용차 및 SUV 브랜드로 SUV 나 밴, 픽업트럭, 버스, 트럭 등을 생산하며, General Motors Commercial 혹은 General Motors Truck Company 의 약자로, 쉐보레와 같은 플랫폼들을 사용하며, 고급 트림의 픽업트럭 및 SUV 를 생산하고 있다. 1902년에 William C. Durant 에 의해 설립되고, 1909년에 GM 에 인수된 Rapid Motor Vehicle Company 가 전신인 회사다. 그런데, 왜 한국지엠이 굳이 GMC 브랜드. 그것도 시에라(Sierra) 를 들여오려는 것일까?

 

GMC 시에라를 들여오는 배경은?

이미 한국지엠은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를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GMC 라는 브랜드를 들여오는 이유로,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Colorado)' 의 인기에 힘입은 것과 함께, 시장 선호도 조사 결과 GMC 브랜드에 대한 선호다가 국내에서 높아 실버라도(Silverado) 보다 먼저 동급 픽업트럭 시에라를 들여오는 것으로 보고 있다. 즉, 고가의 수입차. 그것도 픽업트럭인 시에라를 구매하는데 주저함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콜로라도만 해도 지난해 5천대 이상을 판매했다.

 

이미 국내에서 픽업트럭 시장에 픽업트럭 판매량은 매달 3~4천대로, 앞으로 5만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오토캠핑 문화가 확산되면서 픽업트럭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쉐보레보다 상위 브랜드인 GMC 브랜드가 고급차량으로 선호도가 높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 GMC 시에라를 들여오게 된 배경으로 파악되고 있다. 그렇다면, 국내 들어오는 시에라(Sierra) 는 어떤 트림으로 들어오게 될까?

 

국내 출시되는 시에라(Sierra)는?

내년, 국내에 출시될 시에라는 시에라 1500이 유력해 보인다. 더블캡 기준으로 콜로라도와 비교해보면 전장은 496mm 더 긴 5,891mm, 전폭은 178mm 더 넓은 2,063mm, 전고는 126mm 높은 1,921mm 에 휠베이스는 3,745mm 로 콜로라도와 비교해 487mm 더 크다. 파워트레인으로는 310마력, 58.0kg.m 의 토크를 보이는 2.7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와 8단 자동변속기가 있고, 355마력, 52.8kg.m 의 토크를 보이는 5.3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420마력, 63.5kg.m 의 6.2리터 V8 엔진에 10단 자동변속기가 있는데, 3.0리터 디젤엔진은 국내 들여오지 않을 것이 유력하다.

 

견인능력은 쉐보레 콜로라도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2.7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트림은 4톤, 5.3리터 V8 엔진 트림은 4.1톤 정도의 견인능력을 보이며, 거대한 크롬 프론트 그릴과 LED 헤드램프와 12.3인치 계기판 및 13.4인치 인포테인모니터와 15인치 HUD 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국내 판매를 위해 트림별 가격과 옵션 조정이 있겠지만, 4천만원대에서 7천만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 같다.

 

이 외에 2단 AutoTrac 트랜스퍼 케이스를 적용해 도로 상황에 따라 2륜 구동 및 4륜구동을 바꾸고, 다양한 트랙션 기능 제공하고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 및 전동식 주차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이 외에 한국지엠은 2023년까지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C-CUV 와 함께 2025년까지 10종의 전기차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내에 GMC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고객들에게 선택권을 넓혀준다는 점에서 GMC 의 의미는 크며, 이 외에 한국지엠의 다양한 차량들이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