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N Line 국내 출시!



i30 N Line, 수동변속기 포함 국내 출시!

i30 N Line 이 드디어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N 모델에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개선된 주행성능 및 수동변속기를 포함한 i30 NLine 의 가격은 2,379만원(수동변속기 기준, 개별소비세 3.5% 적용기준)이며, i30 N Line 의 변속기는 수동변속기는 6단변속기와 7단 DCT 가 적용되고, 미쉐린 PS4 타이어와 기존의 1.6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올려 204마력, 27.0kg.m 의 토크를 보인다.




i30 의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을 고성능 N 의 감성이 담긴 N Line 으로 대체하는데, N Line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립, 휠에어커튼 가니쉬 등으로 날렵한 느낌을 강조했고, 블랙베젤 헤드램프와 가로배치형 LED DRL 을 더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실내 곳곳에도 N Line 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 스티어링휠과 기어노브에 N 로고와 레드컬러를 더하고, 시각 뿐 아니라 촉각적인 부분에도 맣은 신경을 썼다. 특히, 실내에는 N Line 전용 스포츠 버킷시트, 레드 포인트 컬러의 에어벤트 및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되었다.


특히, N Line 은 기어비를 변경하여 가속 응답성을 높이고, 머플러르 바꿔 배기음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며, 브레이크 디스크의 사이즈도 키웠고, 서스펜션도 바뀌어서 더욱 안정적인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2019년형 i30 1.4 터보 모델은 프리미엄 트림에 고화질 DMB 기능과 8인치 네비게이션, 블루링크,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등 인포테인먼트를 강조하고 스타일 트림 1,855만원, 프리미엄 2,428만원(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이라고 한다. 


현대자동차는 11월 말까지 i30 N Line 을 계약하고, 12월 출고한 고객에게 JBL Plus 3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한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