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이 EV 스파이샷! 주행거리, 가격, 출시일은?

728x90
반응형

기대되는 2세대 레이 전기차!

지난 2012년 출시되었던 기아 레이 전기차와 달리, 올해 9월에 공개될 것으로 보여지는 신형 레이 전기차는 향상된 배터리와 전기모터의 성능으로 도심에서 매우 매력적인 전기차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1세대 레이 전기차

무엇보다, 1세대 레이 전기차는 16.4kWh 의 배터리로 주행가능거리가 100km 도 채 되지 않는 91km 로 성능이 매우 아쉬웠지만, 이번에 새롭게 나올 레이는 200km 이상, 최대 250Km 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직접 목격한 레이 전기차는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천안 지점에서 만났는데, 전기차답게 가속력도 뛰어나 쉽게 따라가기도 어려울 정도로 빨랐다.

 

2세대 레이 전기차는 가격 역시 매력적일 것 같은데, 전기차 보조금을 받아 2천만원 중반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이 거의 확실해 보인다. 그리고, V2L 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면 박스카 형태의 레이가 출퇴근용은 물론, 차박과 캠핑까지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전기차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레이 전기차의 인기가 늘어나게 되면, 충전 인프라에 대한 부족으로 잦은 마찰도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배터리 용량이 작아 충전시간이 짧아지는 만큼, 어느정도 불편함은 해소가 될 것 같긴 하다.

 

더 뉴 레이

디자인은 현행 더 뉴 레이와 큰 차이는 없어보인다. 다만, 휠 디자인은 EV9 과 같은 형태를 띄고 있으며, 실내 또한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아보인다. 충전을 위한 충전구는 전면부에 위치한 것으로 보여지며, 슬라이딩 도어 쪽이 볼록한 것이 더 뉴 레이와 달리 뭔가 특별한 기능이 있을 것 같지만, 단순히 외관 혼돈을 위한 스펀지 같아보인다.

 

2세대 레이 전기차가 출시된다면, 당연히 공영주차장 50% 할인혜택과 함께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이 가능하며, 경차혜택인 개별소비세 면제와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세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개인사업자들 등이 많이 구입할 것 같다.

 

도심에서 업무용, 출퇴근 및 근교 등으로 차박까지 가능해 전기차의 목적에 최고로 잘 맞는 레이 전기차는 올해 9월부터 만나볼 수 있으니 벌써부터 큰 기대가 된다.

 

 RGB STANCE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