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작업 트랙터랑 대결해서 이기면 1억3천만원 준다! – LS 엠트론 MT7

728x90
반응형

 

LS 엠트론 MT7 자율작업 트랙터랑 사람이 대결하면?

갈수록 인구수가 줄어들고 있는 지금, 농사인구의 감소는 필연적이다. 그래서 이제는 스마트농법, 디지털 농사가 더욱 필요해진 상황인데, 이는 전세계적 흐름이라 자동차의 자율주행 만큼이나, 농사 역시 자율주행이 절실해졌다. 이를 위해 LS 엠트론은 전북 완주에 약 3,400평의 영업소와 트랙터 정비공장, 교육시설 및 1,500여평의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센터를 설립해 기존 농민분들이나, 귀농 희망자, 학생 등 누구나 고객들이 직접 체험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S 엠트론에는 하우스에 최적화된 사이즈의 컴팩트 트랙터 XR 과 하이브리드 트랙터 MT5 및 작업시간을 25% 줄이고, 생산량을 7~10% 향상시킬 수 있는 자율주행 트랙터 MT7 등의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MT7 트랙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사람이 수동으로 운행하는 것과 자율작업 기능을 사용할 때의 두둑 성형 대결을 통해 LS 자율주행 트랙터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MT7 자율작업 트랙터는?

우선, LS 엠트론의 자율작업 트랙터 MT7 에 대한 설명을 해보면 최대 토크 600Nm 3,600cc 이탈리아 FPT 엔진을 사용해,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과 함께,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높은 TPO 출력을 구현해 후방 작업도 탁월하다.

 

 

이 외에도 오토모드가 제공되어 작업 및 주행 조건에 따라 적절한 작업속도를 제어해주며, 수평제어기능 등을 통한 뛰어난 작업성과 함께 에어 컴프레셔, 파워시프트, 조그 다이얼, 다기능 팔걸이 등을 통해 장시간 반복 작업에도 여유로운 편의성을 보여준다.

 

 

MT7 에도 옵션에 따라 출력 및 기능들의 차이가 있는데, LS 엠트론에서 선보이는 자율작업 트랙터는 라이다, GPS 등을 통해 3단계 및 3.5 단계 수준의 자율작업이 가능하다. 3.5단계는 라이다 센서를 통해 더욱 넓어진 범위를 감지해 장애물 회피 및 직진, 정지, 회전 구간 조향보조는 물론, 자동 가감속, 자동 작업기 제어까지 가능해 사람이 하는 것과 달리 편하고 빠른 작업속도가 특징이다.

 

 

정해진 구역에서의 작업을 하기 때문에, 위치 정보 시스펜이 탑재된 것도 특징인데, 위치 정밀도가 정지 상태는 1~2cm 에 불과하며, 작업시에는 7cm 이내의 정밀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전자 유압식 조향 밸브와 포지션 센서를 통해, 조향각을 실시간 제어하고, GPS 정보와 함께 차량을 트랙터를 제어해준다.

 

 

특히, 두둑 성형시, 간격이나 직진성 등이 수동으로 작업했을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정확하다. 주행정확도는 7cm 이내이며, 경작시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는데, 자율작업 트랙터가 작업지의 사이즈를 측정하고, 작업자가 작업기의 폭을 기입하는 방식으로 주행 중 중복 영역을 최소화해 경작 시간을 최소화해 생산량을 7%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회전 구간도 알아서 주행 가능해 작업자는 더욱 여유롭다. 회전시에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한 K-회전 및 누락영역과 작업 시간을 최소화해주는 C-턴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환경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자율작업 트랙터를 추천할 만한 농작 규모는 1필지 이상부터 추천을 한다고 한다.

 

 

MT7 자율작업 트랙터를 체험해보자!

실제로 얼마나 정밀하고 빠를지 알아보기 위해서, MT7 자율작업 트랙터를 체험해 봤는데, 우선, 수동으로 작업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시동을 걸고, 기어를 넣고, rpm 조절 및 작업기 하강 등 두둑을 성형해보는 것이었는데, 수동으로 두둑을 성형해본 결과 오차는 14cm 가량 나왔고, 작업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았다.

 

 

참고로, 자율작업 설정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시작과 끝 지점을 확인하며, 작업 경로 및 작업내용을 입력하고 나서 자율작업을 시작하면, 알아서 시작점과 끝점에서 로더를 내리고 작업을 완료하게 된다. 울퉁불퉁한 노면이지만, 직진성이 수동으로 했을 때와 비교도 안되게 깔끔하며, 속도 역시 빨랐다.

 

 

처음 트랙터를 운행해본 탓도 있지만, 자율작업 트랙터의 효율성과 우수성을 알 수 있는 기회였는데, LS 엠트론에서는 자율주행트랙터와의 대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자신 있다면 13천만원짜리 트랙터를 받을 기회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LS 자율주행 트랙터와 대결하면 13천만원!

35일부터 325일까지 트랙터를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20명까지 신청을 받으며, 자율주행 트랙터와의 대결을 통해 최고의 정밀도를 보인 한사람에게는 13천만원 상당의 자율작업 트랙터를 증정한다고 한다. 우수한 정밀함을 보인 사람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우수 정밀 작업상)를 증정하며, 이벤츠 참여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안마기 등 10만원 상당의 이벤트 참가상을 증정한다고 한다. 지금 바로 LS 트랙터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신청해보길 바란다.

 

신청자 중 100명 추첨

로봇청소기(1, 100만원 상당)

안마기(2, 10만원 상당)

편의점 기프티콘(97, 5천원권)

 

https://www.lstractor.com/ko/purchasing/event/451

 

LS Tractor

LS 자율작업 트랙터를 이겨라! 2024.03.05 ~ 2024.03.26

www.lstractor.com

 

 

트랙터에 자신 있는 고수라면, 자율작업 트랙터와 대결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제 많은 산업분야에 자율주행, 자율작업 등 AI 가 필요해지고 있는 시대다. 농업의 첨단화를 이끄는 LS 엠트론의 다양한 솔루션들이 더욱 기대가 된다.

 

 

 

 

 

*본 컨텐츠는 LS 엠트론으로부터 행사에 초대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