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휠 - HRE3D+




차원이 다른 휠! HRE 3D+


명품휠로 유명한 HRE 에서 차원이 다른 튜닝휠을 만들어냈다. 이름은 'HRE3D+' 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휠은 3D 프린터 기술로 만들어진 휠이며, GE Additive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졌다. 디셉티콘이 생각나는 독특한 디자인은 지금까지의 휠이 만들어진 방식과는 차원이 다르다. 티타늄 파우더를 이용해 만든 최초의 휠이기 때문이다.


대표이미지


이 독특한 기술은 *EBM(Electron Beam Melting) 이란 기술을 이용해 티타늄 파우더를 이용해 휠을 제작한 것인데, 티타늄이란 소재의 특성상 매우 가벼우며, 부식에 강하다. 기존의 알루미늄 모노블럭 휠에서 재사용되는 비율을 5% 인 것에 비하면 티타늄 분말을 이용한 이 휠은 재활용율도 상당히 높아 업계의 관심을 충분히 끌만하다. 또한, 제품을 빠른 시간내에 소량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EBM(Electron Beam Melting) 은 전자 빔을 이용하여 티타늄 분말을 고체로 만드는 방법으로, 3D 프린팅에 적합한 제작방법이다. 



소재와 함께 눈길을 끄는 것은 파격적인 휠의 디자인이다.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합쳐진 HRE3D+ 휠은 HRE 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번 더 끌어올려주기에 충분하다. 


HRE3D+ 휠은 3피스로 만들어졌으며,  알루미늄, 티타늄, 카본파이버가 섞여 만들어졌고, 맥라렌 650S 에 장착된 휠의 제원은 프론트가 20" X 9", 리어가 21" X 12.5" 이다.



HRE3D+ 휠이 보여주는 것은 휠 디자인의 미래의 가능성이다. 더욱 높아진 휠 디자인의 자유도와 성능의 향상이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으로, 이 새로운 3D 휠에 대해 감탄할 수 밖에 없다.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