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임박! 트레일블레이저 - 셀토스 잡는다!

트레일블레이저, 셀토스(Seltos) 잡는다!

이를 악물고 만들었다는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가 다음달(2월) 국내출시를 앞두고 있다. 경쟁모델로 기아 셀토스(Seltos) 를 지목한 만큼, 편의사양과 안전사양 등의 상품성을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소식이다. 즉, 셀토스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겠다는 것인데, 소형 SUV 시장에서 얼만큼 큰 인기를 끌 것인지 기대가 된다. 과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 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Active)

3가지 트림, 2가지 파워트레인

국내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RS 트림과 프리미어. 그리고, 액티브(Active)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듯 싶다. 그 중 액티브 모델은 사륜구동에 터레일 타이어를 갖추고 이름처럼 조금 더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갖춘 사람에게 어울릴 것으로 보여지며, RS 트림은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젊은 연령층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알려졌던 1.35 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1.2리터 터보엔진까지 더해 2가지 파워트레인을 갖출 것으로 보여지는데, 1.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에는 북미사양과 똑같은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1.2리터 터보에는 CVT 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1.2리터라고 해도 터보를 적용해 약 140마력 정도의 출력을 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트레일블레이저 RS 실내 : D컷 스티어링휠이 적용된다

어떤 편의사양이 들어가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에서 경쟁모델과 비교해 상품성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한다. 컴바이너 타입의 HUD 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CarPlay / 안드로이드 오토는 구글에서 아직 무선을 풀어주지 않았다고 함),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위처블 AWD,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 통풍/열선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핸즈프리 전동트렁크를 포함해 8인치 내비게이션을 넣을 예정이며,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램프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Active) 실내

트림에 따라서 실내 시트, 대시보드 등의 컬러와 사양이 조금씩 달라질 것이라고 하며, RS 트림에는 D컷 스티어링휠이 들어가 스포티함을 강조한다고 한다. 지금껏 국내 도로를 돌아다니며 테스트중인 차량은 국내 출시되는 사양들과는 다른 옵션의 테스트카들이었기에 실제 다음주에 발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더 멋진 디자인과 상품성. 그리고, 파격적인 가격을 보이게 될 예정인 만큼, 기대를 해볼만 하다.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 터레인타이어와 AWD 가 적용될 예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