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니(MINI) 컨트리맨 -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728x90
반응형

뉴 미니(MINI) 컨트리맨 - 한국에서 세계최로로 공개한다

MINI 가 이번달 24일에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세계최초로 공개한다. 이미 BMW 는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월드 프리미어에 이어서 두번째 월드 프리미어로, BMW 그룹에서도 의미가 큰데, 뉴 미니 컨트리맨을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이유는 한국의 국가적, 지리적 특성이 미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어울리며, 전통과 현대, 자연, 도시가 어울리는 나라가 한국이라는 점이다. 사실, 전세계에서 런칭행사를 제대로 무사히 치를 수 있고, 경제상황이 그나마 나은 나라가 한국이라는 분석도 있다.

 

또한, 컨트리맨은 미니에서 유일한 4도어 SUV 인데, 국토의 70% 가 산악지형이 한국에서 어울리는 모델인 동시에, 도심에서도 타고 다니기에도 좋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인기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미니는 2005년에 한국에 진출해 올해 15주년을 맞이하고 있는데, 유일하게 전세계 시장 중에서 15년 동안 연속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021 미니 컨트리맨은 유니언잭 테일램프와 함께 범퍼, 테일램프, 휠, 실내 편의사양 들이 바뀌었는데, 실내에서 돌출형 클러스터가 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경되고, 주행모드에 따라서 그래픽도 달라진다고 한다. 파워트레인으로는 136마력의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192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의 컨트리맨 쿠퍼 S 모델,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304마력의 컨트리맨 JCW 모델이 있고, JCW 는 사륜 시스템이 들어가고, 전륜 모델에는 7단 듀얼클러치가 적용되고, 사륜구동 모델은 자동8단 변속기가 적용된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컨트리맨 쿠퍼 SE 는 1.5리터 3기통 엔진에 전기모터를 더해 224마력, 39.3kg.m 의 토크를 낸다. 오프로드를 비롯한 미니의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24일에 진행되는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생중계를 통해 만나보길 바란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