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실내도 공개! - 뛰어난 공간 활용성의 4세대 카니발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4세대 카니발 실내 공개!

기아자동차가 외관 디자인을 공개한 것에 이어서 실내 디자인과 주요 편의사양들까지 공개했다. 4세대 카니발의 실내 디자인 컨셉은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 이다.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에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더해 사용자의 일상에 최상의 공간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신형 카니발의 실내를 디자인했으며, 우주선을 모티브로 미래지향적인 첨단 공간으로 완성된 카니발 실내는 안락하고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운전자, 동승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편의사양이 특징이라고 한다.

 

카니발의 첨단 공간

4세대 기아 카니발은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크래쉬 패드 디자인으로 웅장하고 미래지향적인 공간을 구현했는데, 운전석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센터페시아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구현하여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조작감을 갖추었다고 한다. 또한, 크렐(KRELL) 12 스피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도어 손잡이 쪽 입체 패턴 가니쉬에서 은은하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라이트' 가 감성적인 실내를 만들어준다. 이 외에도 전자식 변속 버튼(SBW, Shift by Wire) 는 편안한 그립감을 보이며,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에어벤트(에어컨 송풍구)는 슬림한 모습으로 일체형 메탈 가니쉬와 고급 우드 가니쉬와 함게 고급스러운 조화를 극대화 하였다고 한다.

 

카니발의 첨단 편의사양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보이는 카니발은 탑승한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처럼 편안함을 느끼도록 만들어졌다고 한다. 2열 좌석에는 탑승객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7인승 전용)' 를 적용해 퍼스트 클래스 같은 최상의 고급감을 구현하였는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주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고 한다.

 

그리고, 2열 사용자를 배려한 것들이 신형 카니발에 많이 들어가 있는데, 확장형 센터콘솔은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 되어 있는데, 기존 카니발 대비 저장 공간이 3리터에서 5리터로 대폭 커지면서 사용자가 필요시에 콘솔 박스 하단에서 서랍을 사용하듯 쓸 수 있고, 피크닉이나 레저 활동 등 상황에 따라서 수납공간위 윗부분을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후석 공간에도 공조 필터를 추가 적용해 신형 카니발의 넓은 실내공간 어디에서든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전장 5,155mm, 전폭 1,955mm, 전고 1,740mm, 축거 3,090mm 인 신형 카니발은 전장이 40mm 늘어났고, 전폭은 10mm 넓어졌으며, 휠베이스 역시 30mm 늘어나 동급 최대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4세대 카니발은 여유롭고 안락한 공간성을 물론 동급 최고의 첨단 신기술을 탑재해 차별화된 편의성까지 갖췄다" 라며, "미래지향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운전자와 가족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 이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