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걸 원했다고! 포드 브롱코(Bronco)

250x250
728x90

돌아온 야생마! 포드 브롱코(Bronco)

2020년에 가장 기대되는 신차 중 하나가 나왔다. 바로, 포드(Ford) 브롱코(Bronco) 다. 2도어와 4도어로 나온 브롱코는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에서 특히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차량으로, 시장에서 사라진지 오래되었던 브롱코가 지난 브롱코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새로운 기능과 좋아진 성능으로 돌아왔다. 지금껏 오프로더 SUV 로 지프(Jeep) 랭글러가 꾸준하게 사랑받았지만, 이제 브롱코가 나온 만큼, 선택지가 더 생겼다.

 

강렬한 디자인

1세대 브롱코가 갖고 있던 각진 차체. 그리고, 원형 헤드램프와 수직 형태의 방향지시등이 레트로한 감성을 다시 불러오고 있으며, 2도어는 물론, 4도어 롱휠베이스 모델이 각각 출시되며, 오프로드에 필요한 심플한 스타일로, 목적에 따라 집중해야 할 것들에 정확히 집중하고 있다. 특히, 매력적인 박스형태의 디자인과 함께, 불필요한 것들을 없애버리거나, 감춰두는 것으로 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브롱코의 파워트레인은?

브롱코에는 2.3리터 에코부스트 4기통 터보엔진으로 270마력, 420Nm 의 토크를 보인다. 여기에 게트락(Getra) 7단 수동변속기 및 10단 자동변소긱가 들어가며, 2.7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의 경우에는 310마력, 542Nm 의 토크를 보인다. 그리고, 저속 및 고속 사륜구동 시스템을 보이고 있는데, 4륜 구동 시스템에는 2.72 : 1 저속 기어가 적용되고, 옵션으로는 전자제어 트랜스퍼 케이스와 3.06 : 1 저속 기어가 적용된다. 최대 견인 하중은 약 1,587kg 이다.

 

인테리어 또한 심플함이 돋보이는데, 센터 콘솔에는 AWD 모드, 4륜 고속/저속. 2륜 고속/저속 으로 설정할 수 있는 고트 모드 다이얼이 적용되어 있고, 대시보드 또한 간결한 구성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등의 최신 편의사양도 놓치지 않고 있다.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12.0인치의 터치스크린이 들어가 았고, 안드로이드 오토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CarPlay) 가 사용 가능하며, 오프로더를 위해 트레일 트레킹 시스템과 지도가 포함된 앱도 제공된다고 한다. 기본 사양에는 8인치 스크린이 적용되며, 스티어링휠의 야생마 엠블럼과 크래시패드 및 시트 등받이에도 브롱코 레터링을 더해 정체성을 확실하게 해주고 있다.

 

이 외에도 곳곳에 실용성을 극대화 해 놓았는데, 액션캠이나 스마트폰, GPS 등을 쉽게 거치할 수 있는 빌트인 방식의 디바이스 랙과 슬라이드 타입의 레일을 크래시패드 상단에 추가할 수 있는 것과 함께, 동승자를 위한 그립 핸들이 있으며, 시트 등받이 뒤에는 고리를 걸 수 있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오프로더라는 특성에 맞춰 차량 바닥에 물청소가 가능하도록 배수 플러그를 놓는 등, 브롱코가 만들어진 목적에 맞춰 제대로 만들어졌다.

 

이 외에도 트렁크 적재 공간 하단에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해 확장이 가능하도록 만든 한편, 필요에 따라서 1열 상단, 2열 상단, 적재함 부분까지도 하드탑을 원하는 대로 탈착이 가능하고, 1/2열 도어 역시 탈착이 가능하다. 기본 타이어는 16인치 휠에 사계절용 30인치 타이어가 장착되며,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서 17인치/18인치 휠과 32인치, 33인치, 35인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그래서 얼마? 한국 출시하나?

브롱코의 미국 가격은 2도어 숏바디 모델이 $29,995(한화 약 3,621만원) 부터 시작하고, 4도어 롱바디 모델은 $34,695(한화 약 4,189만원) 부터 시작하며, 빅 밴드, 블랙 다이아몬드, 아우터 뱅크스, 와일드 트랙, 배드랜드, 퍼스트 에디션 등 총 6가지 트림으로 구성하고 옵션에 따라 다양한 가격이 될 수 있다. 또한, 브롱코는 국내에서도 출시 계획이 있다고 하며, 상반기 중 정확한 소식을 듣게 될 것으로 보인다.

 

브롱코의 전 트림에는 17인치 비드락 휠과 35인치 타이어. 여기에 업그레이드 된 4륜구동 시스템과 전/후륜 락킹 디퍼런셜, 고성능 오프로드 자세 제어 시스템, 빌스테인 댐퍼 등이 패키지로 들어가 있으며, 블랙 다이아몬트 트림에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헤비듀티 모듈러 프론트 범퍼, 강철 리어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고, 아우터 뱅크에는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12인치 터치스크린 및 열선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브롱코의 출시가 반가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우리가 쌍용자동차에 바랬던 모습이 바로 이런 것이었다는 점과 현실이 그렇지 못하다는 사실 가운데 씁쓸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바로 이런 것이었다. 오프로더 기능을 강조하려면, 진짜 필요한게 이런거라는 것을 말이다.


<추가사진 = Ford Bronco>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