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버! - 테슬라, 주행 중 게임 플레이 중지

728x90
반응형

테슬라(Tesla), 주행 중 게임플레이 비활성화

테슬라(Tesla)가 주행 중 동승한 승객이 센터 스크린을 통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패신저 플레이(Passenger Play)' 기능을 추가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운전자도 게임을 할 수 있다는 논란 등의 안전우려가 제기되는 한편,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가 공식 조사를 착수하자 테슬라가 이 패신저 플레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이 새로운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패신저 플레이 기능을 주행 중에는 사용할 수 없다.

 

테슬라의 패신저플레이 기능은 탑승자가 안전 경고를 읽고 승객임을 확인한 후에 사용 가능했었는데, 이 때, 게임 플레이어가 운전자가 아니라 일반 승객인지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으며, 이에 따라 주행중에 운전자가 게임을 할 수 있었고, 이번달 초에 테슬라 모델3의 소유자 중 한명이 이러한 내용을 NHTSA 에 알렸다. NHTSA 에서는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방해하는 기술을 포함해 안전에 불합리한 위험을 초래하는 결함이 있는 차량을 제조사가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NHTSA에서는 2017년부터 2022년식 테슬라 차량 58만대를 조사할 계획이며, 패신저 플레이 기능의 비활성화 여부와 관련없이 조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그리고, 테슬라는 이러한 조사로 인해 심각한 문제로 이어지기 전에 비활성화 업데이트를 배포한 것으로 보여진다.

 

ⓒ RGB STANCE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