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사이즈 SUV, 타호(Tahoe) 국내출시 초읽기

728x90
반응형

타호(Tahoe) 어떻게 출시될까?

쉐보레의 풀사이즈 SUV ‘타호(Tahoe)’ 국내출시 초읽기를 하고 있다. 바로 다음달인 2022 1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타호 외에도 트래버스, 이쿼녹스 등의 SUV 라인업에 대한 재정비를 예정인데, 국내에 어떤 트림으로 출시될까?

 

국내 출시될 타호는 모두 온라인으로만 판매가 진행되며, 하이컨트리 트림으로만 들어올 예정이다. 타호는 하이컨트리, 프리미어, Z71, LS, LT, RST 등의 트림이 있으며, 국내에 들어오는 하이컨트리(High Country)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63.6kg.m 성능을 자랑하는 6.2리터 EcoTec3 V8 엔진과 10 자동변속기를 적용하고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4코너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의 적용여부는 아직 없다.

 

한편, 6.2리터 V8 엔진에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서, 8기통 치고는 상당히 준수한 수준의 연비를 보여줄 것이며, 오프로드 트레일러를 사용할 경우에도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보장한다.

 

사실상 타호는 신형 에스컬레이드와 같은 구성이라고 보면 된다. , 저렴한 에스컬레이드라고 보면 되는데, 국내 예상판매가격은 7천만원~8천만원대로 보여지며, 에스컬레이드와 비교해 반값이라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폼 역시 GMT1XX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부담스러운 경우, 타호를 선택하게 같다.

 

국내에 들어오는 2022 타호는 투박한 실내 구성을 보이지만, 조작이 쉽고 편한 점이 특징이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사용하는 한편, 10.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ADAS(운전자 보조시스템) 차선유지보조, 주차센서 등의 안전품목을 기본 장착할 것으로 보여진다. 참고로 전자식 기어 변속 버튼이 적용되어 처음에는 살짝 어색할 있을 같다.

 

풀사이즈 SUV 타호는 3열까지도 정말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SUV , 차박, 캠핑 등을 다니고자 하는 고객층에게 현명한 선택이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