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아테온(The New Arteon) 출시

728x90
반응형

Beyond Beauty, The New Arteon

폭스바겐코리아는 부분 변경 모델, ‘신형 아테온(The new Arteon)’을 출시하며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테온은 예술적 디자인을 상징하는 ‘아트(Art)’와 영속성을 상징하는 ‘이온(Eon)’의 합성어로,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DNA를 대변하는 모델이자 세단 라인업의 플래그십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테온은 한국 시장에 2018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3040 젊은 고객층의 까다로운 취향을 두루 만족시키며 두터운 고객 층을 형성했다. 그 결과 한국은 아테온의 세계 3대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아테온은 아름다움을 넘어 세단의 편안함, 스포츠카의 날렵함, 일상에서의 탁월한 실용성을 모두 겸비했다.

 

더욱 뚜렷해진 전면부 디자인과 날렵해진 캐릭터 라인으로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LED 헤드라이트와 이어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과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로 더욱 우아하고 스포티한 패스트백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아테온의 실내 공간은 아름다운 외관 디자인과 일체감을 이루면서도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과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디지털 콕핏 프로’,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과 ‘공조 조절기’,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으로 편의성과 심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첨단 통합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 드라이브’가 기본 탑재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신형 아테온은 패스트백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동시에 이룬 모델이다.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아테온은 엔진이 전면부에 가로로 배치되는 MQB 플랫폼의 특성 덕분에 공간 창출이 용이해 2,840mm 베이스와 4,865mm 전장, 그리고 각각 1,870mm, 1,440mm 이르는 전폭과 전고로 다이내믹한 비율을 자랑한다. 또한, 전장에 비해 베이스 덕분에 동급 모델 대비 뛰어난 거주성을 자랑한다. 또한 575리터의 트렁크 적재량은 2 시트 폴딩(60:40) 1,557리터로 증가해 여유로운 수납이 가능하다.

 

신형 아테온은 기존 아테온과 달리 멀티 펑션 스티어링 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상의 터치 햅틱 반응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운전자 보조 시스템, 내비게이션 등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있다. 이와 함께 센터 콘솔에는 터치 슬라이드식 공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높은 편의성은 물론 보다 정돈된 느낌을 선사한다. 운전자는 탭핑, 홀딩, 슬라이딩을 통해 실내 온도, 바람 세기, 열선 통풍 시트, 공조 유형 등을 조절할 있다.

 

신형 아테온에 탑재된 ‘MIB3 디스커버 프로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근접 센서, 제스처 컨트롤, 터치 음성 인식 등으로 원하는 기능을 조작할 있다. 또한 폭스바겐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지원하는 무선 커넥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능 등이 제공된다. 더불어 앞좌석에는 미디어 인터페이스 충전이 가능한 개의 USB C-타입 포트가, 뒷자석에는 개의 USB C-타입 충전포트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리고, 신형 아테온에는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폭스바겐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드라이브 기본으로 탑재된다. 신형 아테온에 탑재되는 트래블 어시스트 ‘IQ.드라이브 핵심 기술 하나로 출발부터 시속 210km 이르는 주행 속도 구간에서 차량의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서 초음파 센서를 모두 활용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 운영한다.

 

또한 정전식 스티어링 적용되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움직이지 않고 가볍게 터치하는 만으로도 이를 감지해 보다 쉽고 안전하게 ‘IQ.드라이브 기능을 활용 있도록 지원한다. 외에도 전후방 센서와 함께 원터치로 편하게 주차를 도와주는 파크 어시스트를 비롯해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긴급제동 시스템 등이 풍부하게 탑재되어 있다.

 

신형 아테온 역시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하였다. 또한 이전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할 뿐 아니라 15.5km/l라는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기술로 프리미엄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한 승차감부터 스포츠카의 탄탄한 주행감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폭 넓은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1월 출시되는 신형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의 가격은 5,490 8천원(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이다. 신형 아테온은 신형 8세대 골프와 마찬가지로  5/15 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제공돼 고객의 총 소유비용 부담을 더욱 낮췄다. 여기에 1월 프로모션 혜택으로 중고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인 ‘트레이드인’이 제공되어 폭스바겐 인증 중고차를 통해 기존에 타던 차량을 매각할 시 중고차 값을 제외하고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1월에 제공되는 ‘트레이드인’ 프로그램과 프로모션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5,100 만원 대에 신형 아테온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 상반기 중 사륜구동 모델인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과 스포티한 디자인 사양을 더한 ‘2.0 TDI R-Line 4모션’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올 한해 경쟁력 있는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지난 2018년 비즈니스 재개 이후 가장 강력한 모델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