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그대로 양산하나? 기아 EV9 티저 공개!

728x90
반응형

EV9, 컨셉 그대로 나오는건가?

기아자동차의 인도 법인에서 2023 Auto Expo 를 앞두고 티저 영상 하나를 공개했는데, 이 중 하나가 EV9 이었다. 2023년 4월에 공개될 예정인 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전기 SUV 모델인 EV9 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1회 완충으로 54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배터리는 100kWh 정도의 용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WD 및 4WD 옵션이 제공되며, 전장 5m 를 약간 넘어 텔루라이드 정도의 사이즈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티저 이미지들을 보면, 컨셉트카의 모습을 거의 그대로 살린 것으로 보여진다. 마치 실차를 만들고 컨셉트카를 만든 것처럼 말이다.

 

EV9 컨셉트

 

기아 EV9 컨셉에서 눈에 띄는 몇가지 중 하나는 바로 조명을 어떻게 사용했느냐인데, 박시한 외관에 하늘에 반짝이는 별 같은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컨셉에서 뿐 아니라, 양산차량에도 적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수직형 헤드램프는 범퍼쪽으로 이어진 형태이며, 클램쉘 보닛과 함께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측면을 통해 바라본 모습 역시 상당히 박시한 형태로, 오토플러시 도어핸들이 사용되고, 플래그타입의 사이드미러가 사용되는 등, 단순화된 모습 속에 강인해 보이는 굵은 선이 EV9 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EV9 컨셉트

한편, 기아 EV9 은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연결한 와이드 27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보여지며,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과 함께 디지털 사이드미러 역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내년 4월에 공개되는 EV9 는 상반기 중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며, 니로 EV, EV6 와 함께 고객의 전기차 선택폭을 넓혀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이미지>

 

EV9 컨셉트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