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눈이 오면 헤드라이트가 가려진다고?

728x90
반응형

 

헤드램프에 눈 쌓이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여러가지로 논란이 되고 있는 테슬라(Tesla) 의 사이버트럭(Cyber TrucK) 이 이번에는 눈오는 날이면, 헤드라이트가 가려지는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다. 추운 지방에 살고 있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너 중 한명이 눈이 오는 야간 주행 중에 앞에 보이지 않아 무슨 문제인가 살펴보다가, 헤드라이트에 눈에 잔뜩 쌓여있는 것을 발견하고 불만을 토로했다. 보통 눈에 많이 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헤드라이트가 범퍼 하단부에 위치해 있어서 이러한 문제에 더욱 취약하다는 것인데, 안전을 위해 테슬라가 어떤 조치를 취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이러한 문제는 사이버트럭 뿐 아니라, Rivian Forums 에서도 비슷하게 발생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가 국내에서는 KG 모빌리티의 토레스에서도 나온 바 있었다. 

 

토레스는 노출된 헤드램프 때문에 이런 문제가 더욱 심각했는데, 눈 쌓임 방지 커버를 장착했음에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된다고 한다. 커버 틈 사이로 눈이 들어가면서 커버가 유명무실하며, 여전히 쌓이는 눈이 전조등을 가려 야간 주행에서 시야 확보가 어렵다고 한다. 입체적으로 보이고자 디자인한 것이 문제가 된 것으로, 대부분 공기역할을 고려해 매끈하고 유선형인 모습과 비교하면 반대의 모습으로, 디자인은 좋을지 몰라도, 기능에서의 문제 때문에 이러한 불만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는 사이버트럭만의 문제가 아니라, 최근 SUV 차량들의 헤드라이트가 범퍼 하단으로 내려오고 있는 디자인 때문에 비슷하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이긴 하다. 이런 문제들을 각 제조사들이 어떻게 해결해나갈지가 궁금해진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